2007년 부동산시장은 부동산투자 트렌드의 변화를 보여줬다. 아파트, 토지 중심의 묻어두기식 투자 개념에서 벗어나 오피스텔, 상가와 같이 소규모 자본 투자로 고정적인 임대수익이 나오는 수익형부동산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동하고 있다. 아파트 투자로는 예전과 같은 높은 차익실현을 기대하기가 어려워 졌기 때문이다.
2008년 부동산시장은 비교적 안정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대선 이후 규제완화에 대한 기대의 목소리가 높으나 규제완화까지는 다소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여 당분간 아파트와 같은 주택상품에 대한 투자는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아파트는 더 이상 황금알을 낳은 거위가 아니다. 특별한 호재가 없는 한 이제는 시세차익을 기대하기도 어려워 졌다. 아파트와 같은 주택으로 고정자산이 올라가기만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수익형 부동산을 통한 고정적인 수익을 얻는 것이 요즘 같은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투자패턴이다. 부자들은 2009년으로 예정된 새 고액권 발행 전에 부동산 등 실물 자산을 서둘러 사둬야 한다고 말한다. 고액권이 나와 돈의 단위가 커지면 물가가 상승하고, 그러면 실물자산의 가치가 높아진다는 것이다.

‘인천의 발전이 대한민국의 발전입니다.’이명박 대통령이 당선인 시절 인천광역시를 방문해 남긴 글이다. 당시 이 대통령은 특히 인천경제자유구역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표명했다. 경제자유구역을 동북아 지역의 국제 허브 도시로 정착시키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다짐도 했다. 인천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창조하고 있다면 경제자유구역은 분명 그 핵심에 위치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경제자유구역 중심에 주안역이 위치하고 있다. 또한 주변에 용현·학익도시개발사업, 문학도시개발사업, 주안2,4동 도시재생사업 등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여기에 주안역을 중심으로 8만 2천여 ㎡가 상업지구로 지정되어 현대식 상권으로 재개발되고 있다.

주안역은 교통의 요충지로 인천시의 버스노선 중 80%가 경유하고 있으며, 전철 1호선이 주안역을 통과하고 있다. 인천시에 따르면 주안역은 이용하는 승객이 연간 2천만 명이 넘는다. 여기에 또 하나의 교통호재로 인천 지하철 2호선의 환승역으로 확정되어 인천 최고의 상권으로 부각 될 전망이다.

인천의 ‘로데오거리 2030’ 이라고도 불리는 주안역 상권은 주로 20~30대의 젊은 층들의 거리로 호프, 주점, 나이트, 노래방 등 놀거리 위주의 업종이 주로 밀집되어 있는 곳이다. 또한 상권주변으로는 금융시설, 대형사무실, 100여개의 학원시설이 밀집되어 있고, 인근의 27개의 중·고등학교와 7개의 대학교 등 학교가 많이 위치하고 있고, 주안역 이용객 등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으로 10대부터 30대 초반까지의 젊은 층의 유동인구가 주를 이룬다.

일일 유동인구 45만을 자랑하는 최고의 핵심 상권이 주안역 상권이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현대식 쇼핑 시설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권이다. 이곳에 새롭게 들어서는 인천 최대의 복합 상가 “아이하니”가 지하5층~지상15층 규모로 분양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기존 경쟁 상가가 많은 상권에 또다시 분양하거나 상권의 범주에서 벗어난 자리에 분양하는 상가가 아니라 가장 핵심자리에 주변에 경쟁상가 없이 독점으로 분양하고 있어 투자가치도 뛰어나다.

특히 롯데시네마, 불가마 사우나, 스카이라운지가 함께 함으로써 고객 흡입력이 탁월하며 한 건물에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보고 먹고 놀고 쇼핑하고 휴식이 가능한 최상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최상의 브랜드아울렛 백화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롯데쇼핑이 제공하는 최상의 서비스와 풍부한 볼거리로 인천의 새로운 쇼핑명소로 자리 잡을 것이 확실하다.

‘아이하니’는 주안역과 직접 연결되어 수익성, 환금성, 안전성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최고의 투자처이다. 현재 지하1층~지상6층 판매시설을 선착순 수의계약으로 분양중이며, 7~8층은 대형사우나시설, 9~13층은 롯데시네마, 14~15층은 스카이라운지로 되어있다.

- 5천 ~ 1억대 투자로 안정된 월세와 프리미엄을…

주안역 상권은 공실률이 없고 주변의 높은 시세(1점포 3억)에 비해 은행융자와 임대보증금을 제외하면 실투자금액 최저 5천만에서 1억 투자로 고수익을 올릴 수 있다. 5월말 준공을 목표로 마무리 공사 중이며 중도금을 소액으로 분할 납부 할 수 있다. 주안역 중심 상권에 흔치 않은 등기 분양 상가로 향후 높은 시세 차익과 임대수익이 발생될 수 있으며, 조기 마감이 예상되고 있다. 분양은 신청금(1점포 100만원) 순으로 마감되며 미계약시는 전액환불 된다.
(외환은행, 630-005705-661, 예금주 : 한국자산신탁(주))

문의전화 : 032) 429 – 8933

[바로가기 : http://cafe.daum.net/ihoney08]

전화상담 또는 직접 방문하실 때 기사내용을 인쇄하여 모델하우스에 제출하시면 기념품 및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 인포머셜(Informercial)은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커머셜(commercial)의 합성어로 스폰서가 제공하는 정보로 꾸며진 상업성 컨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