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은 건설직 채용 공고를 새롭게 개편한 ‘1군 건설/전문건설/현장’서비스를 오픈했다.

이 서비스는 업무 분야별로만 나열되어 있던 기존 채용공고와 달리 기업 규모에 따른 분류,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모집 부문을 선별하여 정리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구직자의 관심도가 높은 대기업/1군 건설, 전문건설 등 기업 규모별로 정렬이 가능하여 원하는 규모의 기업 공고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한 현장에서 직접 진행하는 채용공고를 따로 분류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토목기사, 건축기사, 안전관리자 등 모집 부문별로도 카테고리가 구분되어 있어 자신에게 맞는 공고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사람인의 김홍식 본부장은 “오픈 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조회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라며 “원하는 공고를 찾기 위해 수많은 공고를 일일이 열어보는데 번거로움을 느꼈던 구직자들의 관심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라고 덧붙였다.

이번 주에는 롯데건설, 엠코, 벽산 등에서 채용을 진행 중이다.

롯데건설(www.lottecon.co.kr)은 토목 시공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자격 요건은 대졸 또는 동등학력 소지자로, 해당 분야 경력 3~5년 이상인 자에 한한다. 관련 자격증 소지자, 해외근무경험자, 국가유공자 등은 우대한다. 접수는 12월 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지원만 가능하다.

엠코(www.amco.co.kr)는 해외 영업 및 건축 조경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졸업 이상인 자로 해외 영업 부문은 건설사 수주영업분야 10년 이상 근무 경력자, 미국, 유럽, 인도, 중동지역 전문가, 영어 능통자에 한하며 해당지역 근무경험자는 우대한다. 건축 조경 부문은 조경설계관리 업무 유경험자로 관련 분야 경력이 3~5년 이상이어야 한다. 보훈대상자와 대형 건설사 출신은 우대하며, 접수는 12월 7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벽산(www.byucksan.com)은 재무/노무/마케팅, 설계/일반영업, 생산/품질관리 등 7개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 사원을 채용한다. 신입은 관련 학과를 전공한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자 및 08년 2월 졸업예정자이어야 한다. 단, 설계/일반영업은 전공제한이 없고, 재무/일반관리 부문은 초대졸 이상이면 가능하다. 국가보훈대상자, 어학능력 우수자 및 해당분야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입사지원은 12월 6일까지 인터넷 접수로만 가능하다.

KCC건설(www.kccworld.net)은 토목, 건축, 전기, 기계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08년 2월 졸업예정자로 전 학년 평균 평점 B학점 이상, 직종별 관련 자격증을 1개 이상 소지한 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건설안전, 환경(대기, 수질), 조경기사 자격증 소지자, 취업보호대상자는 우대한다. 12월 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해야 한다.

성우종합건설(www.swconst.co.kr)은 건축, 전기, 안전 관리 등 11개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 현장 계약직 사원을 모집한다. 신입 및 경력은 4년제 정규대학 관련 학과 졸업자, 관련 업무 3~9년 이상 유경험자, 기술 부문은 관련 자격증 소지자이어야 한다. 영어회화 능통자, 국가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현장계약직은 전문대 졸업 이상인 자로 관련 자격증을 소지해야 하고 해당 분야 유경험자를 우대한다. 입사지원은 12월 12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소정양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