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원주 등 1,000가구 안팎 대단지 분양 눈길

이른 추석과 함께 문을 여는 9월 분양시장은 전주 보다 많은 물량이 쏟아집니다.

수도권에서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등 임대물량이 다수 분포하며 지방에서는 천안, 원주 등 지역 부동산시장을 대표하는 곳들에서 공급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최근 분양시장은 매매시장과 마찬가지로 수요가 눈에 띄게 줄었고, 심지어는 무순위 청약에도 미달되는 현장들도 나오 있습니다. 

문제는 원자재값 인상 등으로 분양가 인상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점인데요. 예비청약자들은 인상 전 분양을 받아야 할 지, 아니면 집값 조정을 좀더 지켜 본 후 결정할 지 여러모로 고민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집값이 하락하는 곳들이 많긴 하지만 분양가 밑으로는 떨어지지 않고 있는 만큼 새 집으로 내집마련을 희망한다면 분양물량을 그냥 지나치기 보다 충분히 고민 한 후 청약에 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9월 1주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총 16곳, 총 9195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 짓는 ‘힐스테이트 센텀 더퍼스트’ 오피스텔을 분양합니다. 단지는 수영강변에 위치해 일부 호실에선 센텀시티 야경과 수영강 조망이 가능합니다. 센텀시티에 있는 신세계백화점, 벡스코, 롯데백화점 등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쉽고 만덕~센텀 지하고속화도로가 개통되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롯데건설이 충남 천안시 청당동에 짓는 ‘천안 롯데캐슬 더 청당’을 분양합니다. 단지가 있는 청당동에는 청수행정타운이 자리합니다. 이곳엔 대전지방법원천안지원, 지방검찰청, 세무서 등 공공행정기관 등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천안 제5일반산업단지 등 산업단지들로의 접근성도 좋아 배후수요가 풍부합니다. 하나로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등의 상업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청당호수공원, 청당제2체육공원 등의 공원 녹지 시설도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금호건설이 경남 양산시 중부동에 짓는 ‘양산 금호 리첸시아 시그니처’를 분양합니다. 도보 3분여 거리에는 양산종합운동장역이 예정 돼 양산선, 부산도시철도2호선 등으로 환승이 가능해 집니다. 양산제일고를 비롯해 양산여중고 등의 학군이 좋고 단지 앞으로 양산천이 흘러 수변공원 등이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현대건설이 강원 원주시 관설동에 짓는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를 분양합니다. 원주 무실지구와 원주혁신도시와 가까워 양쪽 지역을 생활권으로 하며 홈플러스, 하나로마트와 원주의료원 등 상업 및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25년에는 관설 하이패스IC가 개통될 예정으로 차량 접근성이 한층 빨라질 전망입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 모델하우스 오픈은 이른 추석으로 인해 전국 1곳뿐이며 오프라인이 아닌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오픈 할 예정입니다. 

오픈 단지는 경기 의왕시 내손동에 위치한 ‘인덕원 자이 SK VIEW’로 전용면적 39~112㎡, 총 2633가구 규모의 대단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