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제이링크 '레이저마킹기' 세계적 기술 수준
국내 레이저마킹기의 기술이 진일보함에 따라 세계적으로도 한국의 제품을 선호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

레이저마킹기란 페트, PVC, 비닐, 파우치, 유리, 목재를 비롯해 반도체, 휴대전화 등의 다양한 소비재에 날짜, 로트넘버 등의 정보를 지워지지 않게 새기는 장비를 말한다. 이 기기의 핵심은 마킹이 지워지지 않아야 하고, 깔끔하게 마킹돼야 한다는 점이다. 또한, 빠른 시간 내에 정확한 위치에 입력돼야 기기의 우수성이 인정된다.

특히 국내 SMT 주변장비 설비·설계 제조 기업 와이제이링크㈜의 레이저마킹기는 높은 기술력으로 수출 호조를 보이고 있다. 와이제이링크는 1D·2D 바코드 마킹, CO2·FAYb등 다양한 소스로 사용하는 PCB 레이저 마킹기를 비롯해 SMT 주변 기기를 공급하는 기업이다.

와이제이링크의 레이저마킹기는 전기, 전자 및 자동차 산업 분야의 공정관리를 위한 레이저 마킹에 특화돼 있다. 2010년 개발 이래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에 꾸준한 납품을 진행하고, 다수의 MES 시스템 구축 경험을 쌓고 있어 관련 산업에서도 호평받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와이제이링크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듀얼레이저마킹기와 인버팅내장형마킹기 등은 2012년 미국 APEX SHOW, 2013년 독일 뉘른베르크 전시회 및 2014 미국 라스베이거스 전시회 등에 참가해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특히 듀얼레이저마킹기는 780mm의 컴팩트한 디자인과 PC 기반의 통합 제어가 가능하고, 짧은 전송거리에 따라 작업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PC기반의 통합제어 등이 가능해 전 세계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중이다.

와이제이링크 관계자는 "자사는 PCB를 다루는 SMT 라인의 기기들을 설계, 제조하는 기업으로 우수한 인재들이 힘을 모아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최근 중소기업청의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에 선정된 만큼 명성에 걸맞은 기술력과 안정된 시스템으로 한국을 빛내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