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칠곡보건소에 따르면 석적읍에서 소아청소년과 의원을 운영하는 A원장은 지난 25일 의원 입구에 자신이 신천지교회 신도라는 안내문을 붙이고 2주일간 휴원에 들어갔다. [사진=연합뉴스]
27일 칠곡보건소에 따르면 석적읍에서 소아청소년과 의원을 운영하는 A원장은 지난 25일 의원 입구에 자신이 신천지교회 신도라는 안내문을 붙이고 2주일간 휴원에 들어갔다. [사진=연합뉴스]
경북 칠곡군의 한 소아과의원 의사가 스스로 신천지 신도라고 밝히고 2주간 자진 휴원에 들어갔다.

27일 칠곡보건소에 따르면 석적읍에서 소아청소년과 의원을 운영하는 A원장은 지난 25일 의원 입구에 자신이 신천지교회 신도라는 안내문을 붙이고 2주일간 휴원에 들어갔다.

A원장은 또한 병원 내방객들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 "신천지 31번 확진자로 인해 감염이 지역과 전국으로 빠르게 확산돼 신천지 교단에 대한 비난과 질책이 몹시 심한 것을 안다"며 "저도 신천지교회 신도"라고 고백했다.

이어 "혹시 제가 신천지교회에 다님으로써 코로나19에 감염됐고, 그로 인해 저에게 진료를 받은 아이들과 보호자들이 바이러스에 노출되지 않았을까 하는 염려가 클 줄 안다"면서 "저는 대구 신천지교회에 간 적이 없고 31번 확진자와 접촉한 적도 없으며 열과 호흡기 증상도 없지만 만에 하나라도 코로나19에 노출됐을지 몰라 검사 결과와 상관없이 2주일간 병원 문을 닫고 격리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코로나19 잠복기가 최대 2주일이라고 하니 노출됐다면 그 기간 안에 증상이 나타날 것이고,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선별검사를 받겠다"고 덧붙였다. 이 소아과 의원은 지난 22일부터 문을 닫은 것으로 확인됐다.

A원장의 문자 메시지기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오자 칠곡군민은 "불안하다" 또는 "양심적이다"며 엇갈린 반응을 보였다.

이 의사와 달리 지난 24일 코로나19 확진자로 판명된 대구 서구보건소 감염예방의학팀장인 B씨는 자가 격리를 통보받기 전까지 보건소에서 정상 근무해 이 보건소에서 일하는 직원 4명에게 코로나19를 감염시켰다.

한편 서울의 한 의원은 휴원에 들어간 칠곡군 소아청소년과 의원과 이름이 같아 피해를 보고 있다고 호소하기도 했다.

▶ 한국경제 '코로나19 현황' 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hankyung.com/coronavirus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