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교보증권, 연말 소외계층 지원 활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달 임직원 400여명이 자발적 봉사활동 참여
    미래세대 지원 중점 활동 새로 마련하기도
    교보증권 임직원들이 지난달 12일 서울 혜화동에서 해피쿠킹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사진 교보증권
    교보증권 임직원들이 지난달 12일 서울 혜화동에서 해피쿠킹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사진 교보증권
    교보증권은 연말을 앞두고 소외계층에게 온정의 손길을 전하기 위한 임직원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엔 지난달 한 달간 임직원 약 40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교보증권은 올해 연말 사회공헌활동을 취약계층·미래세대 위주 지역사회 봉사활동과 친환경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임직원이 만든 간식을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하는 ‘해피쿠킹’ 활동을 시작으로 따뜻한 밥상, 꿀벌숲 조성, 샛강생태공원 가꾸기, 사랑의 헌혈, 사랑의 김장김치 등 활동을 마련했다.

    부산, 광주, 청주, 대구, 전주 등 권역별 지방점포를 통해선 친환경 비누제작, 하천 플로깅, 무료급식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은 미래세대를 위한 ‘드림이 홈케어링’과 자원 재순환 일환인 ‘나눔책방’을 신규 프로그램으로 기획해 의미를 더했다.

    교보증권은 올해 미래세대를 위한 드림이 홈케어링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 영등포 관내 저소득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도배와 장판 시공, 냉난반기 설치 등을 지원한 프로그램이다. 아동을 위한 책상·책장은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해 후원했다.

    자원 재순환 취지와 함께 미래세대를 지원하는 나눔책방 프로그램도 올해 새로 마련했다. 임직원이 기부한 도서 500여권을 판매한 뒤 수익금을 자립준비청년에게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교보증권은 자립준비청년을 후원하는 드림업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연내 지역사회와 복지단체 등의 추천을 받아 4기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석기 교보증권 대표이사는 “연말연시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과 미래세대에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시몬스 침대, 한국공공브랜드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2024 한국공공브랜드대상' 최고 권위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KAPB)이 주관하는 한국공공브랜드대상은 사회 전반에서 공공의 가치를 높이고 공...

    2. 2

      카카오, 드론·AI로 돌고래 살린다…ESG 기술 '반짝'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일에 정보기술(IT)을 접목하려는 카카오의 노력이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 카카오의 기업재단인 카카오임팩트가 드론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돌고래 생태를 지키는 서비스를 이달 선보이기로 했다....

    3. 3

      "석탄 줄여 이득 얻어"…텍사스 등 11개주, 3대 자산운용사 고소

      미국 텍사스 등 11개 보수 성향 주가 세계 3대 인덱스펀드 자산운용사 블랙록·뱅가드·스테이트스트리트를 27일(현지시간) 반독점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소했다. 이들이 석탄 공급을 의도적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