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보험 명가' 메리츠화재, 서울시수의사회와 손 잡았다
'펫보험 명가'로 불리는 메리츠화재가 반려동물 보험 활성화와 의료복지 강화를 위해 수의사업계와 손을 잡고 있다. 반려동물 보험 활성화를 위해서는 수의사업계와의 동행이 필수적이라는 판단에서다.

메리츠화재는 17일 강남구 메리츠타워에서 서울시수의사회와 국내 반려동물보험 성장과 의료복지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측은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동물사랑 캠페인을 함께 추진, 반려동물 건강문화 개선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펫보험 가입 장려를 통해 아픈 동물들이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고 진료비 부담 없이 동물병원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각 분야 대표집단으로서 시너지를 발휘한다는 계획이다.

동물병원을 방문하는 반려견은 중성화, 예방접종 등 예방의학이 주 목적인 3세 이하가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4세 이후부터는 내원률이 급격하게 감소해 정작 나이가 들어 건강관리가 필요한 중년이나 노령의 동물 중 많은 수가 의료 사각지대에 놓여있다.

필요할 때 동물병원에 내원하지 못하는 가장 큰 원인은 진료비 부담으로, 실제로 반려동물 양육자의 약 83%가 동물병원 진료비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는 응답이 있다. 또한 반려동물이 아파도 동물병원에 못간 경험이 있는 경우가 전체의 64.7% 에 달한다는 조사 결과도 발표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메리츠화재와 서울시수의사협회는 펫보험이 의료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안전장치 역할을 해 동물병원 문턱을 낮출 수 있다는데 의견을 함께 했다.

메리츠화재는 2018년 10월 국내 최초로 반려동물 전용 실손의료비 보험을 선보인 펫보험 선도기업이자 리딩컴퍼니로 평가된다. 2023년 말 기준으로 펫보험 가입 반려동물 2마리 중 1마리 이상이 메리츠화재 고객에 이름을 올렸다.

서울시수의사회는 국내 대표 수의사 단체로, 수의학 발전을 위해 매년 두 차례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2023년 봉사단 '서사수(서울에 사는 수의사들)'를 창단, 유기동물 의료봉사 등 적극적인 사회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장슬기기자 jsk9831@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