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하반기 바라봐야"
IBK투자증권은 17일 LG에너지솔루션의 1분기 실적 부진이 2분기에도 이어질 것이라며 하반기를 기대해야 한다고 예상했다.

이현욱 연구원은 매출액 6조1천290억원(전년 동기 대비 -23.4%), 영업이익 1천573억원(전년 동기 대비 -53.5%)을 거둔 1분기 실적에 대해 "유럽 전기차 수요 부진과 중국 배터리 기업의 점유율 상승에 따른 폴란드 공장 가동률 축소 영향으로 중대형 전기자동차(EV) 출하량이 대폭 감소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이어 "소형 전지는 견조했던 것으로 보이나 에너지저장장치(ESS)가 계절적 비수기로 출하량과 수익성이 모두 감소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2분기 실적은 7조4천10억원(전분기 대비 20.8%), 영업이익 4천450억원(전분기 대비 183.1%)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글로벌 전기차 수요 회복에 따른 중대형 EV 및 소형전지 출하량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도 "주요 메탈가 하락에 따른 판가 연동으로 EV향 중대형, 소형 평균판매단가(ASP) 모두 하락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북미향 EV 수요가 견조하겠으나, 유럽향 EV 출하량 회복이 실적 회복에 중요한 요인이 될 것이라고 짚었다.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한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50만원을 나란히 지켰다.

(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