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휴식 끝내고 다시 전력 질주…"새로운 자극 받았다"

대표팀 복귀한 쇼트트랙 최민정 "믿어주신 분들께 감사"
1년의 휴식기를 마치고 태극마크를 다시 단 쇼트트랙 간판 최민정(성남시청)은 "믿어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며 애틋한 소감을 밝혔다.

최민정은 12일 서울 양천구 목동아이스링크에서 열린 2024-2025시즌 쇼트트랙 국가대표 2차 선발전을 마친 뒤 "사실 회복할 시간이 필요했고 바꾸고 싶은 것이 많아서 1년간 쉬었는데, 성공적으로 복귀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내가 휴식하기로 결정했을 때 믿어주신 후원사와 소속 팀 지도자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세계 최고의 기량을 펼치던 최민정은 스케이트 장비 교체와 개인 훈련, 휴식을 위해 2023-2024시즌 태극마크를 반납했다.

그러고는 소속 팀 성남시청에서 개인 훈련에 전념했고, 스케이트 날을 교체하는 등 재정비의 시간을 보냈다.

쉽지 않은 결정이었다.

쇼트트랙의 세계 흐름은 빠르게 변하는 추세고, 김길리(성남시청) 등 새로운 간판급 선수들이 무섭게 성장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최민정은 "그동안 쉬지 않고 선수 생활을 해서 지쳤던 게 사실"이라며 "휴식이 필요했고 1년 동안 힘든 부분을 비워내며 여유를 가졌다.

이제 새롭게 시작하는 만큼 예전의 모습을 회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년 동안 어떤 점을 준비했나'라는 질문에는 "스케이트 날을 교체했는데 완벽하게 적응한 것은 아니다"라며 "부족한 부분은 진천선수촌에 들어가서 보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표팀 복귀한 쇼트트랙 최민정 "믿어주신 분들께 감사"
지난 1년 동안 대표팀 생활을 쉬면서 얻은 것도 많았다.

최민정은 "밖에서 국내외 대회를 지켜보며 많은 자극을 받았다"며 "이 과정을 통해 발전할 수 있었다"고 돌아봤다.

대표팀 활동을 쉬면서 새로운 에이스로 떠오른 팀 후배 김길리에 대해선 "나도 좋은 선배들이 있었기에 그 길을 따라갈 수 있었다"며 "(김)길리와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고 기대했다.

최민정은 이제 새 시즌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월드컵 시리즈와 2025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 등을 준비한다.

그는 국제대회 목표를 묻는 말에 "아직은 세계 흐름에 적응할 시간이 필요하다"며 "장기적으로 생각하며 차근차근 올라가겠다"고 다짐했다.

최민정은 국가대표 1, 2차 선발전에서 랭킹 포인트 125점을 얻어 심석희(서울시청·121점)를 제치고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12일에 열린 마지막 종목 여자 1,000m 결승에선 극적인 모습을 연출하기도 했다.

그는 마지막 곡선주로에서 특유의 아웃코스 질주로 심석희를 제치고 1위로 결승선을 통과해 극적으로 대표 선발전 우승을 차지했다.

최민정에게 밀렸으나 대표 선발전 2위로 차기 시즌 대표팀에 승선한 심석희는 "다시 태극마크를 달아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그동안 체력을 끌어올리려고 노력했는데 앞으로 이 부분을 더 보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