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원 시그니티 타워, '교통호재' 인덕원역 근처 복합타워
서울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 근처 복합타워인 ‘인덕원 시그니티 타워’가 분양에 나선다. 주변에 인덕원에서 동탄을 잇는 인동선, 월곶에서 판교까지 연결되는 월판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노선 건설 등 교통 개발 호재가 많아 관심을 끈다.

인덕원 시그니티 타워, '교통호재' 인덕원역 근처 복합타워
이 단지는 경기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505의15에 들어선다. 대지 1770㎡에 지하 5층~지상 18층으로 지어진다. 1~2층은 근린생활시설, 3~7층은 메디컬 상가 111실, 8~18층은 오피스 209실로 이뤄진다.

인덕원은 안양시가 컴팩트시티(수직도시)로 개발을 추진 중이다. 인덕원역 주변 15만973㎡를 기능이 집약된 컴팩트시티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안양시는 최대호 시장이 나서 ‘컴팩트시티 조성 및 특화방안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국가철도공단은 인덕원역을 4개 철도 노선이 지나는 통합정거장으로 바꾸기 위해 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이 단지는 인덕원역 2번 출구 기준 70m, 3번 출구 기준 80m 거리에 있어 입지가 좋다는 평가다. 과천대로를 통해 서울 강남과 서초까지 이동이 편리하다. 안양판교로와 제2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해 판교까지도 쉽게 도달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인덕원역세권 안양판교로 일대 상가는 노후화된 데다 병·의원이 하나도 없다”며 “상품의 희소성이 높아 지금도 병·의원 입점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