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리그 신인왕에게 자극제는…이재현은 고교후배, 김세빈은 아빠
2023-2024시즌 V리그 남녀 신인왕에 오른 삼성화재 세터 이재현(21)과 한국도로공사 미들 블로커 김세빈(18)에겐 조금은 특별한 동기부여 요소가 있다.

먼저 김세빈의 아버지는 현역 시절 같은 포지션으로 뛰었던 김철수 한국전력 배구단 단장이고 어머니는 한일합섬과 KT&G에서 활약했던 김남순 전 여자배구 대표팀 코치다.

김세빈은 8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시상식이 끝나고 기자들과 만나 "(아빠는) 게임이 끝나면 제가 잘한 부분, 못한 부분을 말씀해주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그러면서 "제가 알았다고 하는데도 했던 말을 계속 반복할 때는 조금 잔소리처럼 느껴지긴 한다"고 웃으며 했다.

아빠의 블로킹과 엄마의 속공을 닮고 싶다던 김세빈은 올 시즌 35경기 136세트를 소화하며 블로킹 5위(세트당 0.596개), 속공 성공률 7위(44.38%)에 올랐다.

김세빈은 "한 시즌 보내며 열심히 해서 신인상 받고 싶다는 생각 했었다"고 뿌듯해하면서도 자기 자신에게 50점을 줬다.

그는 "첫 시즌 부족한 게 많았고 다음 시즌 더 잘하고 싶다.

코트 안에서 아직 미숙한 부분이 많다"고 돌아봤다.

V리그 신인왕에게 자극제는…이재현은 고교후배, 김세빈은 아빠
이재현은 고등학교 후배인 한태준(20·우리카드)으로부터 자극을 받는다.

이재현이 대학교를 거쳐 신인왕을 타는 사이 '고졸' 한태준은 2년 차 주전 세터로서 남자부 베스트 7에 이름을 올렸다.

이재현은 "고등학교 후배인 태준이가 열심히 하는 만큼 저도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자극을 받는다"면서 "다음 시즌에는 출전 횟수를 늘려 베스트 7에 선정되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작년 신인드래프트 2라운드 7순위로 뽑힌 이재현은 1라운드 3순위 박태성(OK금융그룹) 보다 많은 출전 기회를 받으며 31경기 94세트를 뛰었다.

이재현은 "솔직히 1라운드가 아닌 2라운드에 지명돼 아쉬움이 있던 것은 사실"이라면서 "그래도 팀에서 제가 보여줄 것을 보여준다면 지명 라운드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했다"고 의연하게 말했다.

V리그 신인왕에게 자극제는…이재현은 고교후배, 김세빈은 아빠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