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방송사 후보자 토론회 '공약 미이행 논란' 발언 두고 설전
[총선 D-2] 거제 여야 후보, 서로 "허위 사실 유포" 주장…신경전 격화
4·10 총선을 이틀 앞두고 경남 거제에 출마한 여야 후보들이 상대방 발언을 서로 "허위 사실"이라고 주장하며 치열한 신경전을 벌인다.

국민의힘 서일준 후보는 최근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후보를 허위 사실 공표 혐의로 선거관리위원회에 조사를 요청했다고 8일 밝혔다.

발단은 지난 2일 MBC경남이 주최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토론회 내용이었다.

서 후보 측은 "당시 변 후보가 '서 후보께서 조선산업지원 특별법을 만들겠다고 했는데 4년 지나가 버렸거든요'라고 발언했다"며 '조선산업지원 특별법 소관위 계류, 자동폐기'라고 적힌 자료를 노출한 것을 문제 삼았다.

또 변 후보가 지난 4일 거제 시민들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에서도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영상 링크를 첨부했다고 주장했다.

서 후보 측은 "해당 법안은 서 후보의 국회 등원 제1호 법안으로 현재 '위원회 심사' 단계로 자동 폐기된 적이 없다"며 "변 후보가 서 후보를 낙선시킬 목적으로 허위 사실이 담긴 자료를 준비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생방송과 문자 메시지 발송으로 허위 사실을 공표한 것은 유권자 판단을 그르치게 할 수 있는 심각한 문제"라며 "서 후보가 공약 이행을 전혀 하지 않는 것처럼 허위 사실을 유포해 서 후보의 명예까지 심각하게 훼손했다"고 말했다.

이에 변 후보 측은 서 후보 측의 선관위 조사 요청과 관련해 "상대 후보 흠집 내기와 흑색 선전식 구태 정치"라고 일축했다.

변 후보 측은 "서 후보가 정책과 비전을 제시하며 깨끗한 경쟁으로 선택받는 공정선거를 포기했다"며 "다급한 것은 이해되지만 그럴수록 자중하고 돌아보며 정책과 비전을 제시할 것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변 후보 측은 오히려 서 후보가 허위 사실을 공표했다고 주장했다.

변 후보 측은 "당시 방송토론회에서 서 후보는 거제경제자유구역청 신설 공약 미이행과 관련해 지금 용역 중이라고 강조했지만 가짜 뉴스로 판단된다"며 "경제자유구역청 신설과 구역 확대는 전혀 다른 개념"이라고 말했다.

이어 "2022년 서 후보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거제경제자유구역청 신설 공약의 이행 현황 질의에 '청(기관)의 신설'이 아닌 '구역을 거제까지 확대하는 내용의 용역을 진행 중'이라고 답했다"며 "유권자 판단을 그르치게 한 혐의에 이어 문제 의혹을 제기한 변 후보를 적반하장 매도하며 명예를 훼손한 혐의도 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