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신당 "2002년 기자 시절 장대환 총리 지명자 부동산 보유 문제 삼더니"
"'공직자 도덕의무' 기사 쓴 野공영운, 본인 부동산논란은 축소"
개혁신당은 5일 더불어민주당 공영운(경기 화성을) 후보가 과거 기자 때 '고위공직자의 도덕적 의무'를 강조하는 기사를 써놓고 본인의 부동산 논란은 축소하고 있다며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 끝판왕"이라고 비난했다.

이유원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 "공 후보는 2002년 문화일보 기자 근무 당시 청문회를 앞둔 장대환 총리 지명자의 주식과 부동산 보유를 문제 삼아 기사를 쓰면서 직위를 가지고 주식 투자하는 건 도덕적 논란이 된다고 비판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 부대변인은 "본인은 부동산 관련 의혹이 제기됐고 논란이 커지는 지금 상대 의혹에 대해 비판하던 모습은 어디 가고 뻔뻔하게 본인의 문제는 축소하고 있다"며 "이 또한 내로남불의 끝판왕 아니냐"고 꼬집었다.

공 후보는 당시 기사에서 "언론사 증권 담당 기자의 경우 내부자 거래 대상으로 분류돼 주식투자를 못 하게 돼 있다"며 "총리실 측은 기자와 달리 사장은 주식투자에 법적 제한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위법은 아닐지라도 증권 담당 기자로부터 언제든지 정보 보고와 업무보고를 받을 수 있는 직위에서 주식에 투자한 것은 도덕적으로 논란의 대상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서진석 부대변인도 논평에서 "공 후보가 자신의 부동산 관련 논란을 대하는 자세는 그때와 판이하다"며 "그때는 옳았던 것이 지금은 틀린 것인가 아니면 공 후보 본인의 고위공직자 책임을 바라보는 시선이 바뀐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