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니켈 전구체 공급계약 체결' 하루에 14% 뛴 이 기업
챗gpt를 통해 생성한 이미지
챗gpt를 통해 생성한 이미지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야스 주식은 최근 4월 5일 오전에 약 14%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 3개월 동안 외국인은 13만주를 순매수하였으며, 기관은 2만주를 순매도하였습니다.

야스는 인도네시아-한국 합작기업인 PT.INT와 함께 니켈 전구체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PT.INT는 니켈 생산량 1위인 인도네시아에서 생산되는 니켈 전구체를 공급받아 나노 니켈 파우더를 생산하는 기업이며, 2025년 1월부터 연간 100톤 이상의 니켈나노파우더 생산을 시작합니다. PT.INT와 함께한 기업 PT.BMR은 2025년부터 연간 4.5만톤의 니켈을 제련하는 인도네시아 니켈 전문 기업입니다. 이번 계약은 국내에서 일본 제품을 사용하는 니켈 분말 시장에 새로운 동향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