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7일∼5월 5일 궁궐 일상 체험·공예 전시 등 다채
'궁중문화축전' 프로그램 감독에 박동우·송재성·구병준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한국문화재재단은 올해 봄 '궁중문화축전'을 진행할 주요 프로그램 감독으로 박동우 홍익대 공연예술대학원 교수와 송재성 감독, 구병준 감독을 위촉했다고 2일 밝혔다.

박동우 교수는 뮤지컬 '영웅', '명성황후' 등을 작업했고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회식의 예술감독을 지냈다.

박 교수는 4월 26일 경복궁 근정전 일대에서 열리는 개막제에서 축전의 시작을 알리고, 지난 10년간의 역사를 돌아보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송재성 감독은 궁궐의 일상 모습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여행 프로젝트' 감독을 맡는다.

송 감독은 2019∼2020년 경복궁 경회루를 배경으로 한 '경회루 판타지' 프로그램의 제작감독을 맡았고, 최근에는 청와대 문화사업단의 연출 감독으로 활동한 바 있다.

'궁중문화축전' 프로그램 감독에 박동우·송재성·구병준
올해 '시간여행 프로젝트'는 세종(재위 1418∼1450)이 집권하던 시기 경복궁을 무대로 150여 명의 배우가 옛 왕실의 모습을 재현하고 다채로운 궁중 문화를 소개한다.

구병준 감독은 인간의 오감(五感)을 주제로 전통 공예의 과거·현재·미래를 다루는 전시 '공생'(共生)을 선보일 예정이다.

창덕궁에서 열리는 이 프로그램은 축전에서 처음 선보이는 전통 공예 전시다.

궁중문화축전은 매년 봄·가을에 경복궁·창덕궁·덕수궁·창경궁·경희궁 등 서울의 5대 궁궐과 종묘에서 열리는 문화행사다.

올해 행사는 4월 27일부터 5월 5일까지 9일간 열린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