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 29일부터 정당계약
두산건설은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의 정당계약이 오늘(29일)부터 31일(수) 3일간 진행된다고 29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난 8일 있었던 1순위 청약접수에서 최고 43.6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전 주택형이 모집가구 수를 채우며 성공적인 청약 성적을 기록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에 쏟아지는 관심은 계양구에서 선보이는 최초의 ‘두산위브더제니스’ 브랜드 단지인 데다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 초역세권으로 우수한 입지를 갖춘 점이 주효하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일대에서 보기 드문 우수한 상품 설계를 적용해 입주 후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는 점과 주변에 계획된 정비사업을 통해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는 점 등이 계약 결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가격 경쟁력이 높은 점도 주목할만 하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단지 맞은편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24년 3월 입주 예정)’ 전용면적 59㎡ 입주권은 지난해 12월 5억944만원에 거래됐다.

이와 비교했을 때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의 분양가는 전용면적 59㎡ 기준 최고 5,000만원 이상 낮게 책정됐다.

이 단지는 지난 8일 있었던 1순위 청약접수에서 최고 43.6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전 주택형이 모집가구 수를 채우며 성공적인 청약 성적을 기록했다.

이달 분양을 앞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양정’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단지가 들어서는 부산진구의 경우 시민공원을 중심으로 대규모 정비사업이 진행 중이어서 향후 부산의 새로운 주거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부산에서 보기 드문 평지 입지에 들어서며, 삼성 SmartThings Iot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인 만큼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업계 관계자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과 센트럴 양정 모두 지역 내에서도 입지가 우수하고 브랜드 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