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라 씨. / 사진=뉴스1
정유라 씨. / 사진=뉴스1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의 핵심 증인인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의 교통사고를 두고 여권 안팎에서 사고 배경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의 연관성을 의심하는 의혹 제기가 잇따르고 있다.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도 가세했다.

정씨는 지난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유 전 본부장이 탄 차량과 화물차가 부딪쳤다는 소식을 공유하면서 "이렇게 사람 입 틀어막는구나"라며 "나도 죽이려고 하는 거 아닌가. 무섭다"라고 적었다. 유 전 본부장이 계획된 사고를 당했다는 취지의 주장인 것으로 해석된다.

앞서 유 전 본부장은 지난 5일 밤 자신의 승용차를 타고 가던 중 8.5t(톤) 화물차와 부딪히는 사고를 당했다. 사고는 편도 3차선 도로에서 3차로를 달리던 유 전 본부장 차량이 2차로로 차선을 변경하는 동시에 당시 1차로를 주행하던 화물차가 2차로로 차선을 바꾸면서 발생했다.

그러자 여권 안팎에서는 유 전 본부장이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의 핵심 인물인 만큼, 해당 사고와 이 대표의 연관성을 의심하는 의혹 제기가 잇따랐다.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이 4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대장동 개발사업 로비 특혜 의혹 관련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뇌물) 등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뉴스1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이 4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대장동 개발사업 로비 특혜 의혹 관련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뇌물) 등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뉴스1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서 "뉴스를 본 국민들은 '이거 (영화) '아수라' 속편 아니야' 이런 식으로 생각할 것"이라며 "무슨 음모가 있을 거라고 생각하진 않지만, 민심이 그렇다는 것이다. 이 대표 부근에 의문사들이 많기 때문에 계속해서 의문의 눈초리로 이걸 국민들이 쳐다볼 것으로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도 이날 자신의 블로그에서 "유동규가 죽음의 문턱을 넘을 뻔했다. 유동규가 김용 재판에서 무죄를 받고 난 후다. 이게 진짜 우연일까"라며 "뉴스 듣는 순간, '이재명의 데스노트' 7번째? 정말 무섭더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 대표가 2016년 성남시장 시절 "과거 저는 권력 행사는 좀 잔인하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고 발언한 것도 소환했다.

유 전 본부장은 이날 정치평론가 유재일씨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신이 입원한 병실 사진을 공개하면서 "절대로 스스로 극단적인 선택을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이 대표 수사와 관련해 사망한 이는 총 5명이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