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김용호, 부산 호텔서 숨져...극단적 선택 암시
유튜버이자 전직 기자인 김용호 씨가 부산의 한 호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12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께 부산 해운대구 한 호텔에서 김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김씨는 이 호텔 11층 정도에서 투숙한 것으로 알려졌다.

호텔 직원이 4층에서 숨진 김씨를 발견하고 소방 당국과 경찰에 신고했다.

김씨는 2019년 7월 부산 해운대의 한 고깃집에서 여성을 강제 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전날인 11일 부산지법 동부지청에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았다.

그는 또 약점을 폭로하지 않는 대가로 연예인들로부터 돈을 받아 챙긴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돼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앞둔 상태였다.

김씨는 스포츠월드 기자 출신으로 유명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에 출연하는가 하면 '김용호연예부장'이라는 채널도 운영했다.

한편 김씨가 숨지기 1시간여 전 한 유튜브 채널에는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듯한 김씨의 육성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김씨는 "그냥 김용호 연예부장 역할을 끝내고 사라졌다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다"며 "끝까지 믿어주신 분들 감사하다"고 말했다.

경찰은 김씨가 극단적 선택을 했다고 보고 현장을 통제한 채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박근아기자 twilight1093@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