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8주간 전지훈련·7개 국제대회 출전…심리기술훈련 진행
강릉시청 컬링 '팀킴' 국대 탈환·동계올림픽 출전 목표 구슬땀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2022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에서 준우승을 기록한 한국컬링의 간판 팀인 강릉시청 컬링부 '팀킴' 선수들이 국가대표 탈환과 동계올림픽 출전 티켓 확보에 나선다.

18일 강릉시에 따르면 지난 5일 캐나다로 전지훈련을 떠난 강릉시청 컬링팀은 8주간의 일정을 소화하며 총 7개 국제대회에 출전한다.

이번 전지훈련에는 평창동계올림픽과 세계컬링선수권대회에 함께했던 피터 갤런트 코치도 합류해 팀 전술훈련을 통해 기량을 한껏 끌어 올릴 예정이다.

또 다양한 아이스 환경에서 세계 톱 랭커 팀들과 실전경기를 통해 경기력 향상과 자신감을 되찾기로 했다.

이를 통해 2023∼2024시즌 세계랭킹 톱 10위 안에 재진입, 2024∼2025시즌 국가대표 탈환과 함께 2026년 이탈리아 밀라노 동계올림픽 출전 티켓을 확보하겠다는 의지다.

강릉시청 컬링 '팀킴' 국대 탈환·동계올림픽 출전 목표 구슬땀
팀킴은 이번 국외 전지훈련이 끝나면 올해 새롭게 도입한 심리기술훈련을 다시 진행한다.

지난 3월부터 매주 진행한 심리기술훈련은 스포츠심리학전문가 천성민(가톨릭관동대 스포츠지도학과) 교수의 권유로 시작했으며 팀 교육과 개인 상담을 병행하는 형식이다.

꾸준한 심리기술훈련은 선수들이 경기 중 겪는 다양한 압박감을 극복하고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정신 능력을 키워 경기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준다.

강릉시 관계자는 "팀 킴 선수들은 앞으로 발전이 무궁무진한 팀"이라며 "우리 컬링팀이 더 큰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나아가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릉시청 컬링 '팀킴' 국대 탈환·동계올림픽 출전 목표 구슬땀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