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보칠, 살균·소독·재생…효과 빠른 구내염 치료제
셀트리온제약의 알보칠 제품이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구내염치료제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알보칠은 2023년 7월 3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국내 거주 중인 전국 만 15세 이상 소비자 약 37만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투표 및 1 대 1 전화 설문에서 총 9.01점을 받아 최고점수를 기록하며 구내염치료제부문 1위를 차지했다.

알보칠, 살균·소독·재생…효과 빠른 구내염 치료제
알보칠은 살균, 소독 작용을 통해 입병을 치료하는 비(非)스테로이드 구내염치료제다. 주성분은 폴리크레줄렌액으로 정상적인 조직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괴사하거나 상처가 있는 조직에만 선택적으로 작용해 입병의 원인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손상된 조직이 신속히 재생되도록 한다.

알보칠은 적갈색의 투명한 외용액제로 구내염 및 치육염 외에 질 세균 감염에도 효과적이다. 구내염 및 치육염에 사용할 경우 제품을 면봉 등에 적셔 환부에 여러 번 반복해 발라주면 된다.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셀트리온제약 관계자는 “알보칠은 확실하고 빠른 효과를 나타내는 구내염치료제로 소비자들에게 인지도가 높아 5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며 “이 상은 소비자가 직접 뽑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며 대한민국 대표 구내염 치료 브랜드가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셀트리온제약은 케미컬 및 바이오 의약품을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는 대한민국 대표 제약기업이다. 신규 품목을 대거 추가하고 글로벌 시장에 공급되는 물량 생산을 늘리는 등 케미컬의약품 사업을 중심으로 빠른 성장을 보이며 국내 대표 제약사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김리안 기자 knr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