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영 2경기째 선발' 슈투트가르트, 라이프치히에 1-5로 대패
국가대표 공격수 정우영이 90분 넘게 그라운드를 누볐지만, 소속팀 슈투트가르트의 대패를 막지는 못했다.

슈투트가르트는 26일(한국시간) 독일 라이프치히의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린 RB 라이프치히와 2023-2024시즌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2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1-5로 크게 졌다.

최전방의 세루 기라시를 지원하는 2선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정우영은 후반 추가 시간 제이미 레벨링과 교체될 때까지 91분을 뛰었다.

풀타임을 뛴 1라운드처럼 경기를 사실상 끝까지 지켰지만, 공격포인트는 작성하지 못했다.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유효 슈팅, 키 패스(득점 기회로 이어지는 패스) 등을 생산하지 못한 정우영에게 공격진 중 가장 낮은 5.9의 평점을 매겼다.

전반 35분 터진 기라시의 선제골로 앞서간 슈투트가르트는 후반에만 내리 5골을 내주며 무너졌다.

'정우영 2경기째 선발' 슈투트가르트, 라이프치히에 1-5로 대패
후반 6분 슈투트가르트 수비가 뒤로 돌린 공을 골키퍼가 걷어냈으나 마침 끝까지 압박한 베냐민 헨릭스의 몸에 맞아 골대로 흘러 들어갔다.

'행운의 동점 골'을 넣은 라이프치히는 12분 후 다니 올모가 문전에서 왼발 터닝슛으로 역전 골을 넣었고, 후반 22분 로이스 오펜다가 헤딩으로 달아나는 득점도 올렸다.

후반 29분에는 케빈 캄플의 중거리슛이 수비에 맞고 굴절된 채 골대로 빨려 들어가며 점수가 4-1이 됐고, 2분 후 사비 시몬스까지 골 맛을 보며 대승을 거뒀다.

1라운드 보훔과 홈 경기에서 5-0으로 대승한 슈투트가르트는 한 경기만에 분위기가 꺾이게 됐다.

지난 시즌 바이에른 뮌헨, 도르트문트에 이어 3위였던 라이프치히는 레버쿠젠과 개막전 패배(2-3)를 씻고 시즌 첫 승을 챙겼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