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객 구한 버스기사 4人 '도로 위 히어로즈'
카카오모빌리티는 인명을 구하거나 화재를 막는 등 사회에 기여한 버스 기사 4인을 시상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해 9월부터 사회 곳곳에서 선행을 베푼 택시 기사들을 대상으로 ‘도로 위 히어로즈 상’을 수여하고 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는 차원에서다. 이번엔 시상 범위를 모빌리티(교통수단) 서비스 종사자 전체로 확대했다.

이번 수상자는 일본인 관광객이 잃어버린 800만원과 비행기표를 찾아 되돌려준 사연으로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이성문 기사(가운데), 버스에서 의식을 잃은 70대 승객을 심폐소생술로 구조한 나홍식 기사, 운전 중 발견한 화재 현장에 소화기를 들고 달려가 진화한 최우식 기사, 1996년부터 약 20년간 지역사회에서 기부 활동을 지속해 온 이왕수 기사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17일 도로 위 히어로즈 전용 웹사이트를 열고 교통업계에서 자발적인 선행을 베풀고 있는 이들의 사연을 받고 있다. 지난달엔 카카오의 사회공헌재단인 카카오임팩트와 함께 기부금을 조성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하기도 했다.

신동훈 카카오모빌리티 MaaS(서비스형 모빌리티) 실장은 “사회에 울림을 주는 모빌리티 영웅들의 사연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