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개발공사, 2년 연속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개발공사 사옥 전경. 전남개발공사 제공
    전남개발공사 사옥 전경. 전남개발공사 제공
    전남개발공사는 인권 경영 시스템 구축과 인권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은 기관의 인권 경영 관리 목표 및 방침, 실행 요건의 적합 여부 등을 전문기관이 객관적이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인증하는 제도다.

    전남개발공사는 △인권 경영 체계 강화 △인권 존중 문화 조성 △인권 경영 성과 확산 등 3대 추진 방향을 수립하고 중점과제 중심의 다양한 인권 경영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최고경영진의 인권 경영에 대한 의지와 실행력, 인권 경영 체계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공사 측은 설명했다.

    장충모 전남개발공사 사장은 "2년 연속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은 임직원이 대내외 이해 관계자의 인권 존중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향후 인권 경영을 포함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을 통해 도민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공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전남개발공사는 전라남도 공공기관 중 처음으로 'ESG 민간 확산 선포식'을 열고 민간기업 10개 업체와 지역사회의 지속이 가능한 미래가치 창출을 위해 ESG 경영 공동 실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무안=임동률 기자

    ADVERTISEMENT

    1. 1

      하나은행, 소상공인 경영 위기 극복 위해 50억 상생 지원

      하나은행은 고물가와 원자재 가격 상승 등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하나 파워온 스토어’ 프로그램으로 총 50억원 규모의 상생 지원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하...

    2. 2

      "중소기업도 ESG 이행해야"…울산상의-공장장협의회 세미나

      울산상공회의소와 울산광역시공장장협의회는 10일 오후 중구 SK행복타운에서 '울산시 공장장협의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세미나'를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협의회 소속 22개...

    3. 3

      기업들 '지속가능보고서'가 갑자기 쏟아지는 까닭은

      하반기 첫 영업일인 지난 3일 한화, SM그룹, BGF리테일, 삼양그룹, 동원그룹, 고려아연, 금호석유화학,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