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농협금융, 농업 분야 탄소 저감 우수 중소기업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농협금융, 농업 분야 탄소 저감 우수 중소기업 지원
    농협금융은 지난 26일 농업 분야 탄소 저감 우수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은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협력해 농업 부문 배출권 거래제 외부 사업 활성화를 지원하는 농협금융의 ‘그린 솔루션 랩’ 사업 일환으로 열렸다.

    농협금융의 그린 솔루션 랩은 농협금융 탄소시장 신사업 중 규제 시장을 타겟으로 한 사업이다. 농진원 사업 참여 농가를 대상으로 저탄소 농업시설 관련 정책자금대출·농업인 보험·보유 탄소배출권 거래 지원 등으로 농업의 저탄소 전환을 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농진원은 ‘NH-Amundi 그린 코리아 펀드’ 조성 기금을 기반으로 농업 분야 탄소저감 우수 중소기업을 선정해 자금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석준 농협금융 회장은 “지속가능한 농업 기반을 조성하는 사업은 농협금융의 특화 영역”이라며 “농업 부문의 탄소중립을 위해 다양한 신사업을 추진하며 농진원과의 협력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소현 기자 y2eonl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하나금융, 미얀마 태풍 피해 지역에 학용품 전달

      하나금융은 미얀마 현지 법인 ‘하나마이크로파이낸스’ 본사에서 초대형 사이클론 ‘모카’ 피해 지역 현지 학생들을 위한 학용품 전달 행사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하나마이크로파...

    2. 2

      로젠택배, 전기 택배차로 ESG 앞장

      로젠택배는 6년 연속으로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택배서비스 부문 1위에 올랐다. 대리점과의 꾸준한 소통과 상생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정호 로젠택배 대표는 대리점과의 원활한 협...

    3. 3

      "ESG 공시, 양보다 질 높여야 기업가치 올라간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관련한 명확한 공시 기준이 없기 때문에 기업의 ESG 공시 수준이 투자자와 이해관계자의 요구에 충분히 부합하지 않는다.” (최종원 연세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