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들의 포트폴리오
사진=LG디스플레이
사진=LG디스플레이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초고수들이 에코프로그룹의 상장 계열사 주식에 대한 차익실현을 이어가는 한편, LG디스플레이POSCO홀딩스를 집중 매수하고 있다.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매매한 수익률이 상위 1% 안에 든 고수들은 28일 오전 10시까지 LG디스플레이를 가장 큰 규모로 순매수하고 있다.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LG전자로부터 1조원을 차입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보이자 고수들도 반응한 것으로 보인다.
[마켓PRO] 에코프로그룹株 계속 파는 초고수들…LGD·포스코는 사들여
고수들이 두 번째로 많이 순매수한 종목은 POSCO홀딩스다. 미국의 중소형 은행 퍼스트시티즌스가 실리콘밸리은행(SVB)을 인수하기로 했다는 발표에 은행권 위기에 대한 우려가 완화된 데 따라 국내 주식시장에서 경기민감주들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자 고수들이 POSCO홀딩스 주식 매수에 나선 모습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고수들의 순매수 규모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 방위산업 기업들의 수주잔고가 사상 처음으로 100조원을 넘겼다는 소식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마켓PRO] 에코프로그룹株 계속 파는 초고수들…LGD·포스코는 사들여
반면 고수들은 전일에 이어 에코프로그룹 계열사들의 주식에 대한 매도를 이어갔다. 에코프로비엠은 전일에 이어 이날 오전 10시까지도 고수들이 가장 많이 순매도하고 있다. 두 번째로 많이 순매도된 종목은 에코프로다. 2차전지 소재 테마에 포함된 어반리튬이 고수들의 순매도 규모 3위에 랭크됐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