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호 도움' 이강인, 3경기 연속 공격포인트…팀은 1-1 무승부
스페인 프로축구 마요르카에서 뛰는 이강인(21)이 시즌 2번째 도움으로 맹활약을 이어갔으나 팀은 무승부에 그쳤다.

마요르카는 3일 스페인 마요르카의 비지트 마요르카 에스타디에서 열린 2022-2023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라리가) 4라운드 지로나와 홈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시즌 개막 후 4경기 연속 선발로 출전한 이강인은 경기가 끝날 때까지 종횡무진 그라운드를 누볐고, 후반 42분 코너킥으로 안토니오 라이요의 선제골을 도왔다.

마요르카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는 이강인의 리그 2호 도움이다.

앞서 레알 베티스와 2라운드(1-2 패)에서 도움 1개, 3라운드 라요 바예카노전(2-0 승)에서 1골을 기록한 그는 세 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작성했다.

승점 1을 더한 마요르카는 10위(승점 5·1승 2무 1패)를 지켰고, 지로나는 11위(승점 4·1승 1무 2패)로 올라섰다.

주도권을 잡기 위해 거칠게 경합을 펼친 두 팀은 전반 득점 없이 맞섰다.

전반 초반 지로나의 위협을 견뎌낸 마요르카는 기 싸움 끝에 전반 27분 첫 기회를 잡았는데, 이강인이 기점이 됐다.

중원에서 공을 잡은 이강인이 왼쪽 측면으로 패스를 내줬고, 하우메 코스타가 올린 크로스를 베다트 무리키가 헤딩으로 연결한 게 골대를 살짝 넘겼다.

뒤이어 이강인이 직접 시도한 왼발 중거리 슛은 마무리가 아쉬웠다.

'2호 도움' 이강인, 3경기 연속 공격포인트…팀은 1-1 무승부
1분 뒤 반격에 나선 지로나는 로드리고 리켈메가 페널티 아크 왼쪽 부근에서 찬 오른발 슈팅이 골문을 외면했다.

이후 마요르카가 세트피스 상황 등을 활용해 다시 공격을 퍼부었지만, 전반 37분 이강인의 코너킥에 이은 무리키의 헤딩이 또 한 번 골대를 넘겨 0의 균형이 이어졌다.

후반에도 이강인은 활발한 움직임으로 공수에 힘을 보탰다.

후반 11분 오른쪽 측면에서 개인기를 선보이며 돌파한 이강인의 왼발 슛과 29분 이강인이 왼쪽에서 올린 크로스에 클레망 그르니에가 발을 가져다 댄 게 모두 상대 골키퍼 후안 카를로스에게 막혔다.

계속해서 상대 골문을 두드린 마요르카는 후반 42분 기다리던 득점을 만들어냈다.

이강인이 올린 코너킥을 라이요가 잡아 왼발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하지만 이 기쁨은 오래가지 않았다.

지로나가 후반 47분 사무 사이스의 페널티킥 동점골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마요르카가 남은 시간 추가 골을 노렸으나, 이강인의 코너킥에 이은 아브돈 프라츠의 헤딩이 골이 골대를 스치듯 빗나가 무승부에 만족해야 했다.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경기 뒤 이강인에게 팀에서 가장 높은 평점 8.0점을 부여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