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홍중-산, ‘사내뷰공업’ 출연…극사실주의 연기로 일상생활 공감 자극


에이티즈(ATEEZ)의 홍중과 산이 극사실주의 연기를 펼치며 온라인에서 화제다.

최근 새 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THE WORLD EP.1 : MOVEMENT)’로 컴백한 에이티즈의 홍중과 산이 인기 유튜브 채널 ‘사내뷰공업 beautyfool’에 깜짝 출연한 것.

먼저 영상에서 산은 ‘의외로 환불 못 하는 손님’으로 등장, 금발 헤어와 눈썹 피어스 그리고 매서운 눈빛까지 장착한 채 옷가게 앞에서 완벽한 환불을 위한 준비를 가다듬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어 매장에 들어선 산이 알바생을 부르자 강렬한 인상에 압도당한 알바생은 속으로 ‘비상’을 외치며 긴장하지만, 의외로 알바생과 눈도 제대로 마주치지 못하는 산은 기어들어가는 목소리로 “번거롭게 해드려서 죄송하다”는 말까지 덧붙이며 겨우 환불을 요청해 웃음을 자아낸다.

또한 홍중은 ‘해외여행에서 사진 잘 찍는 법’이라는 영상에서, 해외 여행지에서 처음 보는 한국인의 사진촬영 부탁에 흔쾌히 응하는 모습으로 등장했다. 이어 여느 전문 포토그래퍼 못지 않는 의욕과 열정으로 인생샷을 찍어주곤 홀연히 사라지는 모습까지 자연스럽게 그려내, 비단 해외가 아니더라도 여행지에서라면 한번쯤 겪어봤을 기억을 떠올리게 했다.

이렇듯 두 사람은 극사실주의 연기를 탁월하게 해내며 많은 구독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가운데 두 영상 조회수는 도합 200만을 앞두고, “나노단위로 극공감가서 웃다가 울었네”, “이건 연기가 아니라 이 사람들 일상인 듯”, “세계 어딜 나가도, 구도 생각하면서 사진 찍어주는 건 진짜 한국인뿐임” 등 다양한 경험담을 비롯한 댓글이 줄을 이었다.

한편 에이티즈는 지난달 29일 새 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를 발매한 후 초동 판매량 93만 장, 음악방송 3관왕 등의 자체 최고 기록을 쌓으며 연일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