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재왕 총리·법꾸라지 법무·아빠찬스 복지 후보자 철회해야…법적조치 마다 않을것"
윤호중 "尹당선인, 소녀 일기장까지 압수하던 잣대 어디 갔나"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은 18일 '아빠 찬스' 논란에 휩싸인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와 관련,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을 겨냥해 "소녀의 일기장까지 압수하던 잔혹하고 무자비한 공정의 잣대는 어디로 사라졌나 모르겠다"고 말했다.

윤 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윤 당선인은 '부정의 팩트가 확실히 있어야 하지 않느냐'며 40년 지기를 엄호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당선인이 검찰총장 시절 검찰이 조 전 장관 딸 조민 씨의 일기장까지 압수수색 한 사실을 거론한 것이다.

윤 위원장은 "윤 당선인은 검찰총장이던 당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열리기도 전에 지금의 한동훈 후보자를 통해 동시다발적인 압수수색을 벌인 일이 있다"며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렸다는 건지, 윤 당선인의 선택적 정의에 국민의 공분은 갈수록 커진다"고 지적했다.

이어 "윤 당선인은 국민께 약속한 공정, 정의를 도대체 언제 보여줄 것이냐"며 "임대왕, 축재왕, 특혜왕 소리를 듣는 국무총리 후보자, 법꾸라지 소리를 듣고 검찰개혁을 저지하기 위한 하수인으로 가는 법무부 장관, 아빠 찬스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를 모두 지명 철회하고 국민께 약속한 공정하고 일 잘하는 후보자로 전원 교체해 달라"고 주장했다.

그는 "민주당은 국민 눈높이서 후보자들을 철저히 검증하고, 만약 중차대한 문제 발견될 경우 법적 조치까지 마다하지 않겠다"며 "윤 당선인의 책임있는 결단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