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1일∼4월 8일 여의서로 보행 가능…차량은 전면 통제
올해 여의도·석촌호수 벚꽃길 열린다…축제는 안해
서울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인 여의도와 석촌호수 벚꽃길이 3년 만에 시민에게 열린다.

두 곳 모두 축제는 열리지 않지만, 벚꽃 등 봄꽃을 즐길 수 있다.

22일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여의서로 벚꽃길을 제한적으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구 최대 행사인 '여의도 봄꽃축제'가 지난 2020년 개장 16년 만에 전면 취소되면서 2019년 이후 3년 만에 벚꽃길이 열리는 것이다.

시민들은 이달 31일부터 내달 8일까지 서강대교 남단∼의원회관 사거리 1.7㎞ 구간인 여의서로 벚꽃길을 걸을 수 있다.

개방 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10시, 주말 오전 8시∼오후 10시다.

벚꽃길 진·출입로는 서강대교 남단 사거리와 의원회관 사거리 두 곳이며, 한강공원에서 벚꽃길로 올라오는 통행로는 모두 차단된다.

벚꽃길 내 전동킥보드와 자전거 주행은 금지된다.

차량 운행은 30일 낮 12시부터 내달 9일 낮 12시까지 여의서로에서 전면 통제된다.

그간 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벚꽃 개화 시기에 여의서로를 통제해왔으나 올해는 단계적 일상 회복 추세에 발맞춰 제한적으로 보행을 허용한다.

다만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급속한 확산을 고려해 공식 축제를 열지는 않는다.

송파구도 3년 만에 석촌호수 벚꽃길을 개방한다.

구는 2020년부터 벚꽃 개화기에 석촌호수 입장을 전면 폐쇄해왔다.

기존의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열리지 않지만 운영 시간 제한 없이 호수를 찾아 벚꽃을 볼 수 있다.

송파구는 이달 25일부터 내달 3일까지 송파둘레길에서 벚꽃나들이 행사를 진행한다.

송파둘레길은 21㎞ 거리로 성내천, 장지천, 탄천, 한강 등을 잇는다.

구는 경관이 뛰어난 둘레길 주요 명소에 포토존과 빛 조형물을 조성하고 성내천 물빛광장 앞에 초대형 LED 미디어를 설치하는 등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