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 앤 라이프스타일 메타버스 기업 티라움은 인테리어 AI 플랫폼 하우스핏의 운영사 안가본길과 인테리어 실감형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인테리어 마감재 실감형 콘텐츠 기획 및 개발에 상호협력 ▲인테리어 실감형 콘텐츠의 다양한 사업을 위한 지속가능한 협력과 성장을 위한 연구 및 정보의 교환 ▲상호 이익 실현이 가능한 BM개발 및 사업화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티라움, 인테리어 AI 플랫폼 하우스핏에 실감형 콘텐츠 제공
티라움은 인테리어와 가구로 꾸며볼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를 인테리어업체와 가구사에 제공하고 있으며, 인테리어 마감재를 볼 수 있는 웹 VR을 실증하여 베타 서비스 준비 중이다. 이를 통해 하우스핏의 인테리어 사업자들에게 ‘마감재 비교에 특화된 실재감 있는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소비자들과 상담 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안가본길의 서비스 하우스핏은 AI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소비자 맞춤형 인테리어 디자인을 추천해주고 그에 따른 견적 및 우수업체 추천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플랫폼이다.

티라움의 조원진 대표는 “하우스핏의 인테리어 실무자들이 고객과 상담시 필요한 마감재를 가상공간에서 실재감 있게 구현하고, 상담한 내용을 기반으로 실재감 있는 리빙 앤 라이프스타일 메타버스 꾸보를 더욱 확장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티라움은 사업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IBK 창공 6기에 선정되었으며,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