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우건설, 대구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 분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하6층~지상49층 아파트 993가구, 오피스텔 164실 공급
    신흥 주거타운 본리,죽전 권역에 들어서
    KTX서대구역, 대구시청 신청사 등 개발호재도
    대우건설, 대구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 분양
    대우건설이 대구에서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를 분양한다. 달서구에서 신흥 주거타운으로 각광받는 본리·죽전 권역에 1000가구 이상 대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대구 달서구 본리동 358의5 일원에 조성되는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6개 동 아파트 993가구와 주거용 오피스텔 164실, 상업시설로 구성된 총 1157가구 규모의 주상복합단지다. 아파트와 주거용 오피스텔 모두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평형으로 구성했다. 지상 1~2층에는 총 89실 규모의 상업시설도 마련된다.

    이 단지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에 대구도시철도 2호선 죽전역과 1호선 서부정류장역이 있다. 올해 개통예정인 KTX 서대구역으로 접근하기도 용이하다. 달구벌대로, 와룡로와 인접해 남대구IC와 성서IC 등의 진입이 수월하고, 대구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덕인초교와 새본리중학교가 있다. 생활 편의시설로는 홈플러스 성서점, 농협하나로마트 성서점, CGV 대구월성점이 단지에서 가깝다.

    단지 가까이 성서산업단지가 있어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작년 3분기 기준 성서산업단지에는 약 2703개 업체가 입주해 있고, 4만4110명의 종사자가 근무하고 있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본리·죽전 권역 일대는 대구에서 신흥 주거타운으로 부상하고 있는 지역이다.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지난 3년간(2019~2021년) 본리·죽전 권역에서 약 5900가구(임대 제외)가 분양을 마쳤다. 향후 7000여 가구에 이르는 대규모 주거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는 1000가구 이상의 대단지로 향후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대구 달서구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는 본리·죽전 권역에 들어서는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로 향후 KTX 서대구역, 대구시청 신청사 등 개발호재에 따른 미래가치도 주목된다”고 말했다.

    안상미 기자

    ADVERTISEMENT

    1. 1

      정부, 공공 지원 민간임대주택 6000가구 공급 사업자 공모

      국토교통부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29일 공공 지원 민간임대주택 6000가구 공급을 위한 사업자를&nb...

    2. 2

      "청주~충주 이동 23분 단축"…연말 전국 12개 시군 국도 9곳 순차 개통

      연내 충북 청주에서 제천을 연결하는 충북 내륙고속화도로 사업이 마무리된다. 청주 금암교차로에서 충주 검단교차로 간 통행 시간이 20분가량 줄어들 예정이다.국토교통부는 이 사업을 포함해 전국 12개 시·군...

    3. 3

      "170억 내야 들어간다"…압구정 아파트에 무슨 일이 [재건축레이더]

      서울의 대표 재건축 추진 단지인 강남구 압구정동 ‘압구정4구역’의 재건축 분담금이 최대 19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허가 지연, 공사비 상승, 고급화에 따른 결과다. 전문가들은 서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