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GS건설, 봉담에 내달 4000가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봉담 프라이드시티' 2개 블록
    현대·GS건설, 봉담에 내달 4000가구
    현대건설과 GS건설이 오는 5월 경기 화성 봉담 내리지구에서 도시개발사업으로 ‘봉담 프라이드시티’(조감도)를 선보인다. 4000가구를 웃도는 주거시설뿐 아니라 초등학교와 공원까지 들어서는 미니 신도시로 조성돼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1블록(GS건설·1701가구)과 2블록(현대건설·2333가구)으로 이뤄진다. 전체적으로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28개 동, 4034가구(전용면적 59~105㎡)로 구성된다.

    단지 주변으로 교통망이 잘 갖춰졌다. 인근으로 비봉~매송 간 도시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송산~봉담(예정)~동탄),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 간 고속도로 등이 있다. 반경 약 3㎞ 내 수인분당선 어천역이 있다. 수인분당선 어천역은 인천발 KTX 직결사업(2024년 완공 예정)을 통해 KTX 환승역으로 개발돼 부산이나 목포 등 지방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삼봉산 자락에 들어서는 숲세권 단지로 조성되는 것도 장점이다. 내리지구 내 약 15%가 연결녹지, 경관녹지, 소공원, 어린이공원, 근린공원 등의 녹지시설로 이뤄질 예정이다.

    1블록과 2블록 사이에 초등학교가 입주 시점에 맞춰 신설될 예정이어서 아이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봉담지구 내 봉담중, 봉담고 등의 학교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채광성과 통풍성이 우수한 판상형 위주로 설계된다. 차량을 모두 지하 주차장에 수용해 지상에는 차 없는 단지로 조성된다. 또 실내 일부 주택형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 팬트리, 알파룸, 다용도실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돼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532의 2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4년 8월 예정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힐스테이트·디에이치에 메가박스 상영관

      현대건설이 주택 브랜드 ‘힐스테이트’와 ‘디에이치’에 고품격 문화 콘텐츠를 상영하는 주거서비스를 선보인다.현대건설은 메가박스와 ‘주거서비스 개발 및 제휴를 위한 ...

    2. 2

      현대건설 윤영준 사장, 대표이사로

      현대건설의 신임 대표이사로 ‘건설통’ 윤영준 사장(64·사진)이 선임됐다.현대건설은 25일 제71기 정기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열고 윤 사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윤 대표...

    3. 3

      삼표 '특수 콘크리트' 승부수 통했다

      ‘주 52시간 근로제, 사고·환경 규제 강화, 이상 한파, 소음 관련 민원….’건설사들이 헤쳐나가야 할 공사 현장의 각종 리스크가 연일 쏟아지고 있다. 전방산업인 건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