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카드, 1500억원 규모 ESG채권 발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롯데카드, 1500억원 규모 ESG채권 발행
    롯데카드는 영세·중소 가맹점 금융 지원을 목적으로 1500억원 규모의 소셜 본드(Social Bond)를 발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소셜 본드는 사회적 취약 계층 지원, 일자리 창출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발행하는 특수목적채권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채권의 한 종류다. 조달한 자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중소 가맹점의 카드결제대금 조기 지급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롯데카드는 이번 ESG채권 발행을 위해 민간 금융사 최초로 한국신용평가의 'ESG 금융 인증 평가'를 받았다. 프로젝트의 적격성, 자금투입비중, 자금관리, 운영체제, 투명성 평가에서 우수한 결과를 얻어 최상위 등급인 'SB1'을 부여 받았다.

    NH투자증권이 주관해 공모 방식으로 발행되는 이번 채권은 총 1500억원 규모로 각각 3년3개월 만기 600억원, 4년 만기 200억원, 5년 만기 700억원이다.

    롯데카드는 "MBK 파트너스의 인수 이후 영세·중소 가맹점주를 돕기 위해 첫 ESG채권을 소셜 본드로 발행했다"며 "이번 발행을 시작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과 동반 성장을 통해 상생의 가치를 창출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경 CFO Insight] ESG 밸류체인과 금융전쟁

      "2020년 ESG가 스테로이드를 맞은 듯 폭증하고 있다."영국 경제지 파이낸셜타임즈(FT)가 사용한 이 한 문장만큼 지금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투자 열풍을 잘 표현할 수는 없어 보인다. 인수합병(M&A...

    2. 2

      기업의 새로운 투자지표 'ESG'

      지난해말 80달러를 웃돌던 미국 석유회사 엑슨모빌의 주가는 지난 11월16일(미국시간 기준) 38.16달러로 주저 앉았습니다. 1년도 안돼 주가가 반토막난 이유가 뭘까요? 석유회사인 엑슨모빌은 채굴&midd...

    3. 3

      "같은 회사 ESG 등급, 평가사마다 '천차만별'…글로벌 기준도 韓에 불리"

      “같은 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등급이 여기서는 A, 저기서는 C입니다. 왜 이런 결과가 나오는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지난 19일 한경아카데미 주최로 서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