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보' 성동일 /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담보' 성동일 /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배우 성동일이 중견배우로서 마음가짐을 전했다.

28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모처에서 만난 성동일은 "연기를 배워가는 과정"이라며 "조금씩 배워서 나이 먹어서는 '성동일 저거 연기는 못해도 꾸준히 자기 할일 하며 살았다'라고 평가받았으면 한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이어 "멋있고 그런 것보다 내가 즐길 수 있는 편안하게 할 수 있는 게 좋다"며 "내가 하는 드라마, 영화는 보통 힘 빼는 작업이 빨리 된다. 힘 빼는 게 내 나이에 맞는 역할이고 즐기기도 했다"고 말했다.

성동일은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다채로운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믿고 보는 배우'로 꼽히는 배우다. 특유의 소탈하고 인간미 넘치는 모습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그는 '담보'에서 까칠하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사채업자 두석 역을 맡아 열연했다. 실제 그의 성격과 싱크로율이 높은 캐릭터를 통해 관객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담보' 성동일 /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담보' 성동일 /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영화 '담보'는 빚을 받으러 갔던 사채업자 ‘두석’(성동일)과 ‘종배’(김희원)가 우연히 한 아이 승이(박소이, 하지원)를 담보로 맡게 됐다는 이야기다. 이 영화는 '하모니'를 통해 섬세한 연출력과 따뜻한 통찰력을 입증했던 강대규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추석 시즌을 조준한 이 영화는 예상치 못한 악연으로 만난 세 사람이 함께하는 시간을 쌓아가며 조금씩 서로의 간극을 좁히고 소중한 가족이 되어가는 과정은 관객의 가슴을 울리는 감동과 따스한 힐링 에너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는 29일 개봉 예정.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