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치킨, 겉은 바삭·속은 촉촉 '오븐치킨'…피자도 인기
굽네치킨이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오븐치킨 부문 1위에 올랐다. 연속 11년째 대상을 수상했다.

굽네치킨은 오븐구이를 통해서만 낼 수 있는 맛을 추구하며 차별화된 치킨 메뉴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굽네 오리지널’, ‘굽네 고추바사삭’, ‘굽네 볼케이노’, ‘굽네 갈비천왕’ 등이다. 인기 메뉴인 굽네 고추바사삭은 고추 본연의 매콤하고 깔끔한 맛을 살렸다. 닭고기에 특제 파우더를 입히고 오븐에 구워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굽네치킨, 겉은 바삭·속은 촉촉 '오븐치킨'…피자도 인기
최근엔 브랜드의 강점을 살린 오븐 특화 메뉴를 여럿 선보여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더욱 늘리고 있다. 지난해 출시한 굽네피자 시리즈가 대표적이다. 바삭한 딥디시 도우 속 프리미엄 치즈를 듬뿍 채운 ‘굽네 시카고피자’, 굽네치킨 히트 메뉴에 들어가는 소스를 활용한 ‘갈비천왕 피자’, ‘허니멜로 피자’, ‘볼케이노 피자’ 등이 젊은 층에게 각광을 받으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굽네치킨은 굽네피자 브랜드 확장을 바탕으로 치킨·피자 세트 메뉴도 출시했다. 치킨과 피자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인기가 높다.

오븐 특화 사이드 메뉴도 다양하다. ‘굽네 바게트볼’은 버터와 갈릭 소스를 발라낸 바게트볼 안에 부드럽고 진한 크림치즈를 듬뿍 채운 디저트다. ‘치즈치밥’, ‘달콤크림볼’, ‘찹쌀치즈볼’, ‘매콤치즈·콘스프 감자’ 등 치킨과 함께 먹기 좋은 사이드메뉴도 인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