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어, '8실점' 테어 슈테겐 위로…"이런 건 원치 않았는데"
바이에른 뮌헨(독일)의 골키퍼 마누엘 노이어(34)가 맞대결에서 무려 8실점이나 한 독일 축구 대표팀 동료 마르크-안드레 테어 슈테겐(28·스페인 바르셀로나)에게 위로의 말을 전했다.

뮌헨은 15일 오전(한국시간)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린 2019-20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전에서 바르셀로나에 8-2라는 기록적인 대승을 거두고 4강에 올랐다.

챔피언스리그 녹아웃 경기에서 8득점을 기록한 것은 뮌헨이 사상 처음. 반대로 8실점 한 것은 바르셀로나가 처음이다.

이날 뮌헨 골문은 노이어가, 바르셀로나 골문은 테어 슈테겐이 풀타임 지켰다.

노이어는 팀 자책골을 포함해 2실점을 기록했지만 테어 슈테겐의 충격에 비할 바는 아니었다.

노이어, '8실점' 테어 슈테겐 위로…"이런 건 원치 않았는데"
독일 국가대표팀에서 주전 골키퍼 자리를 놓고 다투는 경쟁 상대이지만 노이어는 골키퍼로서 테어 슈테겐의 마음을 헤아렸다.

경기 후 노이어는 UEFA 홈페이지에 실린 인터뷰에서 "당연히 우리에게는 대단한 결과"라면서도 "그러나 누구도 대표팀 동료가 이와 같은 일을 경험하는 건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노이어는 스카이 채널과 한 인터뷰에서도 "테어 슈테겐에게는 조금 미안하다는 생각이 든다"면서 "이런 경기가 골키퍼로서는 쉽지 않다는 것을 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하지만 우리는 챔피언스리그에서 뛰었을 뿐이다.

국가대표팀과는 아무 관계가 없다"면서 대표팀에서의 경쟁에는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