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하늘길이 막히자 외국 음식 식재료 매출인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게티이미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하늘길이 막히자 외국 음식 식재료 매출인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게티이미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하늘길이 막히자 외국 음식 식재료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음식으로라도 외국 분위기를 내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홈플러스는 자사 온라인몰 판매를 분석한 결과 코로나19로 국가 간 이동이 멈춘 2월부터 4월까지 각국 주요 음식과 식재료 매출이 큰 폭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기간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파스타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1% 신장했다. 직수입 아녜지 스파게티 매출은 289% 늘었고, 오뚜기 스파게티, 심플러스 스파게티 매출도 각각 56%, 20% 증가했다. 베트남을 대표하는 음식인 쌀국수의 매출도 증가세를 보였다. 리얼타이 라이스스틱은 87%, Pho 베트남쌀국수는 2658%나 매출이 폭등했다.

유럽을 대표하는 음식인 치즈의 판매량도 크게 늘었다. 이탈리아 알프스 산지 원유로 만든 마스카포네는 34%, 프랑스 치즈를 한입 크기로 담은 미니브리는 15%, 네덜란드 고다치즈는 24% 매출이 늘었으며, 호주 램노스 과일치즈 매출신장률은 481%를 기록했다.

간편식 시장에서도 스파게티·쌀국수 등의 매출은 증가세를 보였다. CJ 볼로냐스파게티 매출은 1만2364% 증가했다. 풀무원 치즈크림파스타는 71%, 오뚜기 미트볼로냐스파게티는 30%, 풀무원 베트남쌀국수는 89%, 참맛나라 훠궈 매출은 8% 신장했다.

김웅 홈플러스 상품부문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해외여행이 감소한 만큼 상대적으로 각 나라 대표 음식 관련 주문이 증가했다"며 "지속적으로 각국의 엄선된 식재료를 저렴하게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