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약 가이드앱 ‘청약365’ 전국·임대주택으로 서비스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나만의 청약정보 제공해주는 무료 플랫폼
    가점계산, 설문으로 쉽고 간편하게
    청약 가이드앱 ‘청약365’ 전국·임대주택으로 서비스 확대
    청약 전문 가이드 애플리케이션인 '청약365’가 서비스 범위를 전국으로 확대하는 등 리뉴얼을 실시했다. 이 앱은 청약자가 손쉽게 청약 단지 정보를 비교하고 단지별 자격 체크와 가점 계산까지 한번에 제공하는 무료 플랫폼이다.

    이번 리뉴얼로 서비스 지역을 기존 수도권에서 전국으로 확대하게 됐다. 지방에 거주하는 실수요자들도 필요 청약 정보를 용이하게 취득해 더욱 많은 기회를 제공할 전망이다. 또 민영·공공 일반 분양 상품뿐만 아니라 임대주택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다. 청년주택, 행복주택, 신혼희망타운 등 공공·임대주택 청약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한다.

    다른 청약앱들은 가점 기준 등을 청약자가 직접 계산해서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청약365는 자체 개발한 설문 알고리즘을 반영해 단순 설문 체크만으로도 자동으로 가점 및 자격을 산출해준다.

    개정된 청약 제도도 반영한다. 복잡한 규정을 몰라도 나의 자격과 가점을 쉽게 계산할 수 있다. 주변 공급 상품 비교 기능과 당첨 커트라인 확인 기능도 추가됐다. 내 청약 점수와 인근 가점 커트라인을 손쉽게 비교 할 수 있게 했다. 인근 단지 및 분양 예정 단지 리스트도 제공된다.

    이월무 미드미네트웍스 대표는 "이번 전국 서비스 확대를 통해 앱으로 단 1%라도 부적격자를 줄여 내 집 마련이 꿈인 서민이나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코로나19로 언택트 문화가 활발해지고 있는 요즘 ‘청약365’를 활용하면 상담사를 만나지 않고도 간편하게 청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집닥,ADT캡스와 보안서비스 이벤트 진행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대표 김성익)이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대표 박진효)와 보안 서비스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인 가구, 직장인, 워킹맘, 공동주택 거주자, 사업자 등 보유...

    2. 2

      코로나로 바뀐 분양시장, 아파트 청약 상담도 앱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부동산 시장에 언택트(비대면) 마케팅이 확산되고 있다. 건설사들이 모델하우스를 열지 않고 모델하우스 전문 상담사도 사라졌다. 내 집을 마련하려는 3040세대들이 청약...

    3. 3

      "가점 계산 등 복잡한 청약제도…부적격자 양산 막고 싶었다"

      “청약점수(가점)를 잘못 계산해 아파트 당첨의 행운을 날리는 사례가 너무 많습니다. 단순 계산 실수로 수억원의 당첨 프리미엄을 날리는 것을 막기 위해 청약점수를 계산해주는 앱(응용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