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써밋 송도, 비조정지역…GTX-B 등 개발 호재도 풍부
1년5개월 만에 송도국제도시에서 호반건설이 공급한 ‘호반써밋 송도’가 관심을 끌고 있다. 단지는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8공구 M2블록에 있으며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10개 동 규모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84~101㎡ 1820가구, 아파텔은 전용 74~84㎡ 851실로 구성됐다. 연면적 1만2311㎡ 규모 상업시설도 단지 내 함께 조성된다.

호반써밋 송도, 비조정지역…GTX-B 등 개발 호재도 풍부
단지가 청약과 중도금대출 규제에서 자유로운 비조정지역인 송도국제도시에 속해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관심이 높다. 전매제한 기한도 6개월~1년으로 상대적으로 짧은 편이다.

교통 호재도 풍부하다. 특히 최근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GTX)-B노선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이달 정부가 발표한 예비타당성조사 제도 개편에 따라 지역 균형발전 평가 항목이 빠지고 조사 기간이 단축되면서 GTX-B노선 사업의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가능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GTX-B노선 사업은 송도에서 서울역을 거쳐 경기 남양주까지 잇는 노선이다. 개통 시 송도에서 서울까지 접근성이 크게 향상된다.

단지 인근에 인천지하철 1호선 송도랜드마크시티역도 들어선다. 2020년 개통 예정이다. 제2·3경인고속도로와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이 쉽다. 송도역을 출발해 경기 화성 어천역을 지나 고속철도(KTX) 경부선과 연결되는 인천발 KTX 직결사업도 예정돼 있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2020년 3월 개교하는 아암초를 걸어서 이동할 수 있으며, 고등학교 용지도 인근에 있다. 지구 내에는 자율형 사립고인 인천포스코고를 비롯해 채드윅송도국제학교, 한국뉴욕주립대, 유타대 등의 국제캠퍼스도 있다.

아파트는 11일 당첨자 발표 이후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아파텔 계약은 11일부터 12일까지다. 아파텔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입주 예정일은 2023년 2월이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