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14일 과장급 21명에 대한 승진인사를 발표했다.

일자리청년정책관실에서 청년정책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김규율 사무관은 청년취업과 신설부터 현재까지 도시청년 시골파견제, 청년커플 창업지원, 청년복지카드 등 청년시책을 역점적으로 추진해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승진했다. 또 이종천 안전정책과 사무관은 폭염, 지진 등 각종 재난대응을 위해 지역안전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안전경북 365를 총괄하는 등 격무부서에서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과장급 직무대리를 맡게 됐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이번 과장급 승진인사는 직원들이 평가하고, 실국장 중심의 실무회의를 거쳐 이뤄진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라며 “앞으로 일자리 창출, 저출생 대책 등 도정 주요시책을 열정적으로 추진해 성과있는 직원은 누구나 승진할 수 있는 인사시스템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북도는 하반기 인사혁신 T/F팀을 구성해 직원이 공감하는 객관적인 인사기준을 마련, 2019년 상반기 정기인사부터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경북도는 오는 20일까지 과장급 전보인사, 8월말까지 5급이하 직원에 대한 인사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

【인사 】경북도
❍ 직급승진 : 14명
김규율(일자리청년정책관실) 이강학(과학기술정책과) 김준호(에너지산업과장 직무대리) 박노선(국제통상과장 직무대리) 김문환(문화융성사업단) 김병곤(인재개발정책관실) 박성근(농업정책과) 박일규(체육진흥과) 손동익(의회사무처 총무담당관실) 원창호(독도정책과장 직무대리) 유정근(환경정책과) 이성호(여성가족정책관실) 장성활(사회복지과) 진원식(대구지사장 직무대리)
❍ 직무대리 : 2명
송호준(도시계획과) 이종천(안전정책과)
◇ 농업(일반농업)5급 → 4급 : 2명(직급승진)
❍설동수(FTA농식품유통대책단)
❍홍예선(농업정책과)
◇ 녹지5급 → 4급 : 1명(직급승진)
❍ 김재준(산림환경연구원장 직무대리)
◇ 보건5급 → 4급 : 1명(직무대리)
❍ 김영길(보건정책과)
◇농촌지도관 → 4급 : 1명(직위승진)
❍ 이상택(농업기술원 기술지원과)

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