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혁신대상] '시크릿가든 침실시리즈', 수면공간을 넘어선 여가공간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사진)는 ‘표정 있는 가구’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감성 디자인을 통해 아름다운 생활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에몬스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직접 개발·제조하면서 철저한 ‘품질관리’와 ‘고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천하며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으로서 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는 친환경제품을 개발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1979년 설립된 에몬스는 37년 동안 ‘미래형 디자인 창조’ ‘제일주의 추구’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기업이념으로 한국 가구산업을 이끌어 오고 있다. 이에 1999년 ISO 품질경영시스템 인증과 2010년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아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수준에 부합하는 품질을 공인받았다.

[2016 대한민국 혁신대상] '시크릿가든 침실시리즈', 수면공간을 넘어선 여가공간
유럽풍 비밀 정원의 모습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시크릿가든 침실시리즈’는 화이트 내추럴 컬러를 기본으로, 다양한 콘셉트의 인테리어로 연출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옷장은 내추럴 화이트 색상의 고광택 문 중앙에 기하학적인 비밀정원 문양으로 강조를 주고, 밝은 곳에서 은은하게 빛을 발산할 수 있도록 하프미러 기법을 활용해 부드러운 침실 공간을 연출할 수 있게 제작됐다.

시크릿가든 침대는 5단계 밝기 조절이 가능하고 블루, 화이트, 옐로의 세 가지 불빛으로 전환할 수 있는 LED(발광다이오드) 조명을 장착했다. 30분 뒤 자동 소등하는 기능이 있어 잠든 후 조명을 꺼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다. 또 스마트기기의 충전을 자주 하는 소비자의 생활 방식을 반영해 USB 포트를 내장했다.

에몬스는 모든 제품에 친환경 E0 등급 자재를 사용하고 있다. 장롱 내부에는 공기정화, 탈취효과 등을 위해 참숯볼을 내장하고, 천연 옥성분이 함유된 프리미엄 에코보드를 사용해 유해한 물질과 세균을 제거하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