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주택 '동탄테크노밸리', 지식센터 입주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탄 부동산 지역 한 관계자는 "동탄테크노밸리가 완성되면 약 18만 명 이상의 종사자가 근무할 것이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동탄2신도시에서 최근 분양 건으로는 '동탄 금강펜테리움 IT타워'가 있다. 동탄 2신도시 테크노밸리 내 18-3블록에 지하 3층~지상20층 규모의 지식산업센터(구 아파트형공장) 빌딩인 '동탄 금강펜테리움 IT타워'는 오는 2017년 11월 준공된다.
특히 금강펜테리움은 당산과 안양, 그리고 성남에서 성공리에 분양된 바 있는 지식산업센터다. 퍼킨스 이스트맨社 (PERKINS EASTMAN)이 설계했다. 양방향 화물엘리베이터를 설치해 물류이동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호실별, 층별 테마에 맞는 회사 입주가 가능하게 설계됐다.
ADVERTISEMENT
교통편으로는 KTX/GTX(개통예정) 동탄역이 도보 9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오는 2016년 6~8월 KTX 수서~동탄~세종~부산 구간 개통이 확정되면 동탄~수서간 12분(예상), 동탄~부산 1시간 40분으로 전국 1일 생활권이 가능할 전망이다.
2021년 6월 개통 예정인 GTX는 삼성~수서~용인~동탄 구간을 운행하게 되며, 개통 시 삼성~동탄 거리가 20분이면 도달할 수 있게 된다. KTX와 GTX가 복합환승센터로 지어지기 때문 멀티플렉스, 주상복합, 백화점 등 주요 편의생활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ADVERTISEMENT
만약 서울이나 성남, 수원에서 이전하면 법인세 4년간 100% 감면과 이후 2년간 50% 감면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입주와 동시에 등록증이 발급되기 때문에 인허가절차 등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