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포겟미코리아
출처: 포겟미코리아
동영상삭제 전문업체 포겟미코리아(Forget me)가 메리츠(Merits) 법률사무소와 잊혀질권리 및 법률지원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두 업체는 ▷업무의 전문성 향상 ▷인터넷 피해복구와 법률서비스의 통합서비스 구축 ▷잊혀질권리 관련 협력활동 추진은 물론 기타 협력이 필요하다고 합의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온라인평판관리업체 중에서 국내 최다 출원기술특허을 보유하고 있는 포겟미코리아는 앞선 기술·경쟁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법률지원서비스까지 서비스범위를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포겟미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메리츠 법률사무소는 사이버 포렌식 및 디지털자료 분석기술을 토대로 기업의 기술유출 및 사이버 범죄, 잊혀질권리에 대한 법률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버 범죄 전문 법률업체로서, 잊혀질권리와 관련한 다양한 사건들을 담당해왔다.

특히, 메리츠 법률사무소의 김동현 변호사는 지난해 ‘인터넷 신상털기’로 문제가 된 ‘9호선 도촬남’ 사건을 담당하는 등 다양한 잊혀질권리 관련 사건들을 변호하고 있다.

포겟미코리아 (www.forgetmekorea.com)와 메리츠 법률사무소의 업무협약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업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