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주근접+학주근접+친환경+커뮤니티시설+특화설계 in 양우건설 名作, 서산 입성!



바람이 차가워지면 비수기로 접어든다는 분양시장의 속설도 하반기 분양 열풍을 잠재우기엔 역부족이다. 분양시장이 건설업계의 대규모 물량 공급을 바탕으로 4분기에도 여전히 고공행진을 진행하고 있다. 전세난에 매매전환으로 돌아선 세입자들이 내 집 마련에 한창인데다 투자자들 역시 아파트 분양시장으로 유입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높은 프리미엄이 붙는 아파트들의 공통점은 뛰어난 입지를 바탕으로 쾌적한 생활환경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다. 여기에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과 특화설계를 적용한 중소형아파트는 분양 열기 속에서 실수요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올 한 해만 1만여 세대 이상을 분양하는 양우건설㈜이 충남 서산시에 선보인 `서산 양우내안愛 퍼스트힐`은 분양 전부터 쾌적한 부춘산 친환경 입지와 잘 갖춰진 생활 인프라로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양우건설은 올해 전국 곳곳에서 랜드마크 신화를 써 내려가며 성공적인 분양을 거듭해 주택시장의 신흥강자로 떠올랐다.



실제 수요자들의 호응은 청약 결과로 이어졌다. 서산 양우내안애는 897세대(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2358명이 청약해 최소 경쟁률 10.48:1로 순위에서 마감하며 그 동안 모았던 관심을 입증했다. 지난 10월 23일 문을 연 모델하우스에는 이틀 동안 1만2000여명이 운집하는 장관이 연출되기도 했다.



서산시 읍내동 일원에 들어서는 서산 양우내안애 퍼스트힐은 실수요자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선호도 높은 중소형아파트로서 59㎡, 72㎡, 84㎡, 지상 19층~23층 15개동으로 구성된 943세대 대단지로 들어선다.



이 아파트의 입지는 `서산이 아껴둔 명품 주거입지`로서 부춘산 자락에 위치해 산과 서산시내가 내려다 보이는 경관이 탁월하며 도시자연공원, 성암서원 등 풍부한 녹지로 둘러싸여 힐링 프리미엄을 품고 있다.



이 아파트는 녹지공간을 벗하면서도 서산시청, 문화회관, 시립도서관, 롯데마트 등 관공서와 편의시설이 이미 갖춰진 서산도심에 자리했다. 또한 직주근접이 가능해 산단 및 서산테크노밸리 직장인들의 기대감을 한 몸에 받았다. 차량으로 10분대 거리로 출퇴근이 편리한 대산산업단지, 서산테크노밸리, 서산일반산업단지로 향하는 관문에 위치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우수한 교통 환경을 지녀 29번, 32번 국도와 649번 지방도를 통해 대산항, 태안, 당진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직주근접과 더불어 학주근접도 눈 여겨 볼 만하다. 단지에서 학돌초, 부춘중이 도보 10분내에 위치해 가까우며 단지 내 어린이집이 마련돼 있다. 이에 보다 안전한 자녀의 등하교를 위해 6차선 도로 아래로 통학로를 계획 중이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아파트의 경우 맹모(孟母)들의 선호도가 높은데다 교육시설이 단지 가까이 위치하는 경우 학원 등의 교육 시설 조성도 빠르게 확충될 수 있다. 이로 인해 양우내안애는 `교육특화 아파트`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단지아파트의 장점인 커뮤니티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법정 조경면적보다 1,100㎡ 이상 넓은 조경공간과 1,132대로 가구당 1.2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계획해 동간 거리를 극대화하고 사이사이에 풍부한 조경을 배치해 쾌적한 생활 환경이 조성됐다.



이 중 양우앞마당이라는 광장에는 친수공간인 바닥분수를, 테마놀이터에는 아이들의 창의성과 EQ 발달을 위해 피터팬놀이터, 꿀벌놀이터 등 독특한 테마와 별도의 파고라를 적용한다. 어른과 아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시설을 갖춘 펀스테이션, 아이들의 안전한 승하차를 위한 어린이 승강장을 별도로 설치해 생활에 재미와 안전을 더했다.



양우건설에서 새로이 `육체적 정신적 아름다움을 드리다, 들이다`의 의미로 `아름드리센터`라고 이름 지은 커뮤니티 센터는 선큰을 에워싸고 휘트니스센터와 작은도서관, 독서실, 안쪽으로 골프연습장, GX룸, 주민회의실이 구성된다. 이 밖에도 실버라운지, 어린이집 등 풍부한 조경 및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이 가운데서 돋보이는 차별화 시설로는 고급 주상복합아파트에서나 가능했었던 게스트하우스 공간이 꼽힌다. 양우건설 관계자는 "게스트하우스는 943세대 규모 대단지아파트 만의 메리트"라면서 "가족, 친구, 친지의 방문 등 각종 행사 및 손님맞이에 유용한 시설로 사랑 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양우건설만의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4Bay(방 셋과 거실 전면 배치) 신평면설계`로 4계절 채광과 통풍, 탁트인 개방감을 더했다. 또한 84㎡B는 남향위주 4Bay에 3면 개방형으로 채광과 통풍은 물론 3개면 조망이 가능해 선호도가 높다.



전체적으로 수납공간이 강화된 신평면으로 발코니 확장시 최신 트렌드 주방 팬트리 및 아일랜드 주방, 침실 붙박이장, 주방 냉장고장, 김치냉장고장, 드레스룸, 파우더장을 제공해 품격 높은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중인 양우내안애는 앞 동으로는 프리미엄이 형성돼 거래되는 상황"이라면서 "입지를 비롯해 여러모로 경쟁력 있는 아파트로서 작년에 분양한 아파트와 같은 수준의 합리적인 분양가가 큰 장점으로 부각된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앞으로 시내에서 절대 볼 수 없는 분양가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산 양우내안애 퍼스트힐 모델하우스는 충남 서산시 석남동 111-2번지에 위치해 있다.분양문의는 1670-1772 로 전화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야구 한일전] 오재원 빠던 다시 봐도 `대박`…10년 묵은 체증 내려가
ㆍ야구 한일전 패배 충격? 日아사히TV 프리미어12 결승전 ‘중계취소’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배우 임홍식 사망, 무대 내려오자마자 쓰러져 死…국립극단 "고인 위해 공연할 것"
ㆍ뉴욕증시, 나이키 등 소비주 강세…상승 마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