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피부 관리, 무엇으로 시작할까?
[김희운 기자] 청명한 가을 날씨에 마음까지 싱숭생숭해지는 요즘, 큰 일교차와 따사로운 가을볕은 피부의 전반적인 노화를 가져올 수 있다. 가을철에는 땀과 피지분비가 감소해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고 기존에 있던 색소질환이 더욱 짙어지거나 전반적인 피부탄력을 잃게 되면서 주름이나 모공이 도드라지는 등의 복합적인 피부고민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광주 물빛피부과 전지선 원장은 “매년 이맘때쯤 되면 피부과에 내원하는 이들이 급증하는데 환절기에는 피부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여러 가지 피부트러블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특히 색소질환이나 여드름흉터, 모공, 눈가나 입가의 잔주름을 고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추천할만한 시술에는 엑셀V, 인모드스카, 인모드아이가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엑셀V 미국 큐테라사에서 출시한 레이저로 3가지 모드를 활용해 여러 가지 피부병변의 맞춤형 시술이 가능하며 단순 기미나 주근깨, 잡티, 여드름 홍반, 안면홍조와 같은 혈관 및 색소병변은 물론 모공, 주름, 탄력 등의 복합적인 문제를 동시에 개선한다.

뿐만 아니라 엑셀브이는 기존의 관리나 치료와는 개념을 달리하는데 높은 에너지와 짧은 펄스폭을 통해 타 레이저치료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최대한으로 줄여 FDA, KFDA, CE에서 안전성을 입증을 받은 시술로, 레이저로 인한 피부 자극을 최소화시키면서도 실질적인 피부병변의 치료와 개선을 목적으로 다양한 피부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해준다.

시술은 보통 2~3주 간격으로 3~5회 가량 진행되며 횟수는 개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평균 5회 치료로 1년 정도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인모드스카 이스라엘에서 출시된 인모드를 이용한 RF 프락셔널 시술법으로 기존 프랙토라의 업그레이드된 장비를 통해 통증은 현저히 줄이되 효과는 극대화시킨 피부 재생술이다. 피부에 침습, 응고, 완전한 진피 히팅이 동시에 이루어지면서 미세한 고주파(RF) 에너지가 피부에 열을 발생시켜 피부재생을 유도하는 원리로 진행된다.

피부 진피층까지 에너지가 도달해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재생성해 여드름흉터, 모공개선은 물론 피부결, 잔주름, 피부탄력 개선 등 피부 타이트닝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회복기간 역시 짧아 바쁜 현대인들의 생활패턴에 최적화된 흉터치료가 가능하다.

이처럼 다양한 효과로 각광받고 있는 인모드스카는 여러 팁을 이용해 피부상태와 피부질환 종류에 따라 여드름흉터부터 여드름치료, 탄력개선, 튼살치료에도 적용할 수 있다.

인모드아이 쉽게 말해 절개 없이 안전하게 동안눈매를 만들어 주는 시술로, 최신 RF 프락셔널 솔루션으로 침습을 통해 고주파에너지를 전달해 응고시킨 다음, 완전한 진피히팅 과정을 거쳐 눈가주름과 눈밑 지방 및 눈가 리프팅 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나타낸다.

인모드아이는 절개가 없어 흉터나 멍이 거의 없으며 시술 1~2일 만에 볼록 튀어나온 눈밑 지방개선, 눈밑 지방으로 인한 다크서클 개선, 자연스러운 애교살 재현, 눈가주름개선, 눈가리프팅이 가능하며 병변별·개인별 차이가 있지만 보통 2회 시술을 권장한다.

세안이나 화장은 다음날부터 가능하며 2~3일 정도 미세한 붓기나 가려움이 있을 수 있으나 이는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지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 없다.

전 원장은 “최근 엑셀V나 인모드스카, 인모드아이 시술이 각광받고 있지만 피부과치료는 개인의 피부타입과 피부고민, 라이프스타일 등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치료법을 선택해야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효과를 더욱 오래 지속시키기 위해서는 시술 후 보습 관리와 자외선차단 등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합니다”라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영화 ‘해피 홀리데이’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슈퍼맨’ 추사랑-서언 서준, 페이스 페인팅에 푹 빠져
▶ ‘인기가요’ 퍼펄즈, 고혹적인 ‘수갑춤’ 퍼포먼스로 ‘男心 저격’
▶ ‘뇌섹시대-문제적남자’ 블락비 박경 “난 진짜 뇌섹남인 것 같다”
▶ 딘딘 ‘들이 부어’, 화려한 래핑과 열정 가득 무대매너로 ‘어깨 들썩’
▶ ‘화정’ 조성하-박준규-이재용-임호-김형범, 깜찍한 비하인드컷 ‘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