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드론 다 모여라”…‘로보유니버스’ 24~27일 고양 킨텍스서 개최

로봇·드론 관련 국제 순회 콘퍼런스 및 전시회인 ‘로보유니버스(RoboUniverse)’가 오는 24~27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미국 로봇 관련 전문매체인 메클러미디어가 세계를 순회하며 개최하는 행사로, 지난 5월 미국 뉴욕에서 처음 열렸다. 순회 일정의 두 번째인 한국에 이어 오는 10월 일본 도쿄, 1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 개최가 예정돼 있다.

이번 행사에는 인공지능을 내장한 휴머노이드, 각종 로봇 외에 방제·방역, 감시, 군사, 구조 등 산업 분야와 목적에 따라 개발된 다양한 산업용 드론이 총출동한다. 15개국 로봇 전문가가 참여하는 세미나도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robouniverse.co.kr)를 참고하면 된다. (031)995-8187
창원시 관내 5개 대학 창원관광발전 MOU 체결.
창원시 관내 5개 대학 창원관광발전 MOU 체결.
창원시, 경남대 등 5개大와 MOU

창원시는 경남대 마산대 창신대 창원대 창원문성대 등 5개 대학과 지역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9일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선 창원시 대학생 SNS관광홍보단 발대식이 함께 열렸다. 창원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들의 지역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개발 학술연구를 지원하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관광 관련 학과에 행정적 지원을 하는 등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세계리더스보전포럼 내달 7일 제주서

제주 국제컨벤션센터 전경.
제주 국제컨벤션센터 전경.
세계리더스보전포럼이 ‘자연에서 평화와 공존의 길을 찾다’를 주제로 내달 7~9일 제주 국제컨벤션센터(ICC)에서 열린다. 환경부와 제주도,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2012년 제주에서 열린 세계자연보전총회(WCC)에서 고위급 패널토론으로 진행된 ‘세계 리더스 대화’를 포럼 형태로 발전시킨 것. 접경지역의 보전과 평화,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존, 건전한 생태계와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어질 전망이다.

8일 개회식에는 ‘인간 없는 세상’ ‘가비오타스 이야기’ ‘인구쇼크’ 등의 저서로 유명한 앨런 와이즈먼이 기조강연한다. 잉거 앤더스 IUCN 사무총장, 크리스토퍼 브릭스 람사르협약 사무총장, 이브 드 보어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 사무총장, 원희룡 제주지사, 최재천 국립생태원장 등은 자연을 기반으로 하는 평화와 공존을 주제로 토론에 나선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lcf.kr) 참조.

협회회의 시장 활성화 정책토론회

MICE 분야의 새로운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협회회의 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가 다음달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다. 한국마이스융합리더스포럼과 국회입법정책연구회, 경희대 컨벤션전시경영학과, BK21+창의형 마이스통합인재양성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협회·단체 비즈니스와 더불어 복합리조트 개발을 통한 MICE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국제 접착·코팅 콘퍼런스 참가자 모집

한국접착코팅협회는 오는 8월26~28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5 국제 접착·코팅 콘퍼런스(IACC)’ 참가자를 모집한다. 나노, 바이오, 모바일, 디스플레이, 건설, 자동차, 섬유, 항공 등 첨단산업의 뿌리산업으로 불리는 접착·코팅 분야 관련 기업과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전문 비즈니스(B2B) 행사로 한국접착코팅협회가 한국접착계면학회와 공동으로 올해 처음 선보이는 자리다. 총 108개 세션이 진행되는 이번 행사 참가비는 20만원(1일 기준). 사전신청자, 학생에겐 최대 3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프로그램은 홈페이지(iac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정우 기자 seey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