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규어, 아트토이… 다 모였네? '서울 키덜트 페어' 개최, 참가 업체 주목!
패션, 뷰티, 외식업, IT… 공통분모를 찾기 어려운 제 각각의 이 산업들이 최근 주목하고 있는 것이 있다. 바로 '키덜트 문화'이다. 슈퍼히어로의 얼굴이 그려진 티셔츠, 인기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한정판으로 판매하는 각종 뷰티아이템, 유명 캐릭터가 삽입된 커피전문점의 테이크아웃 컵, 피규어의 모양을 본 뜬 USB와 보조배터리 등까지 생활 곳곳에서 우리는 키덜트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다.

키덜트는 어린이(Kid)와 성인(Adult)의 합성어로, 어린이들만의 전유물이었던 장난감과 피규어 등을 즐기는 어른들을 뜻하는 신조어다. ㈜가족사랑전람에서는 이러한 키덜트 문화를 더욱 확산, 전파하기 위한 '제2회 서울 키덜트 페어'를 오는 7월22일부터 26일까지 코엑스 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재 ㈜가족사랑전람은 피규어, 커스텀 피규어, 미니어쳐, 아트토이, 드론, 디오라마, RC모형, 다이캐스트 모형, 한정 콜렉션 등 키덜트 페어에 참가할 기업을 6월 26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지난해 개최된 제1회 서울 키덜트 페어의 현장에서는 브랜드 홍보를 중점적으로 다룬 업체의 경우 다양한 홍보를 통해 대중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됐고, 기타 판매 위주 업체들은 높은 매출액을 보이며 성황을 이루며 참가 업체들의 만족도를 높인 바 있다.

㈜가족사랑전람 관계자는 "4만여 명이 넘는 관람객이 찾은 지난해 제1회 서울 키덜트 페어가 큰 주목을 받음에 따라 올해 페어는 더욱 풍성하게 준비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할 예정"이라며 "키덜트 족 뿐만 아니라 평소 문화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일반 관객들도 많이 방문하여 전시회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2회 서울 키덜트 페어는 지난 22일부터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를 통해 예매를 진행 중이다. 오는 7월 9일부터 22일까지는 사전등록 특별할인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며, 전시회 참가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키덜트 페어 공식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