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벡 선수 1년 출전정지 소식이 전해져 화제다.



우즈벡축구협회는 14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15 태국 킹스컵에서 폭력적인 행동을 한 샴시티노프에게 1년 출전 정지 징계를 내렸다. 이 기간 그는 축구와 관련된 어떠한 행위도 할 수 없다"고 밝혔다.



우즈벡축구협회는 선수뿐만 아니라 지도자에게 책임을 물었다. 우즈벡축구협회는 킹스컵서 대표팀을 이끈 슈흐라트 마크수도프 감독까지 경질했다.



앞서 샬시티노프는 지난 1일 태국 나콘라차시마에서 열린 킹스컵 1차전 후반 41분 볼 경합을 벌이던 중 수비수 심상민의 얼굴을 주먹으로 세 차례 가격하고 퇴장을 당했다.



이에 우즈벡 코칭스태프와 샴시티노프 등은 2일 한국팀 숙소를 찾아 사과했다. 또 우즈벡축구협회는 대한축구협회에 사과공문을 보내고 관련자들의 추가 징계를 약속한 바 있다.



한편 영국의 한 언론 매체는 2일(현지시각) "우즈벡 U-22 대표팀은 세계에서 가장 폭력적인 축구팀이라는 것을 증명했다"며 "아무리 화가 난다고 해서 한국선수 턱이 돌아갈 만큼 가격하는 게 가능한가. 살인미수 혐의에 직면할 수도 있다"고 강력하게 비판했다.



또다른 영국 매체 역시 "매우 잘못된 우즈벡 2인조의 쿵푸킥과 펀치 공격"이라며 우즈벡 폭력 축구를 지적했다.



우즈벡 선수 1년 출전정지를 접한 누리꾼들은 "우즈벡 선수 1년 출전정지, 약하다", "우즈벡 선수 1년 출전정지, 너무했네", "우즈벡 선수 1년 출전정지, 이 정도밖에"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와우스타 온라인이슈팀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40대 몸짱 한의사 왕혜문, 몸속 독소는 이렇게 빼자 `노하우` 공개
ㆍ`신동엽과 총각파티` 김종민, 미녀들의 연이은 뽀뽀세례에 "행복해"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문재인 여론조사 제안 "여당, 국민지지 자신 없는가?" 자신감 넘치는 행보
ㆍ이병헌-이민정 부부, 설연휴 동반귀국?..."일정 확정 안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