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태풍 풍웡 영향권으로 인해 남해안부터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태풍 `풍웡`이 이날 오전 9시께 대만 타이베이 북북서쪽 약 190km 부근 해상을 거쳐 23일 중국 동해안을 따라 이동하다 서해상에서 온대성저기압으로 약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현재 태풍 `풍웡`의 간접 영향으로 현재 제주 남쪽 먼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이며, 오후에는 남해상에도 풍랑이 높게 일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은 이어 "태풍에서 약화된 열대저압부의 영향으로 25일 강원도영동과 경상북도에 비가 오겠고, 기압골의 영향으로 28일부터 29일 사이에 중부지방(강원도영동 제외)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주간 날씨 예보를 덧붙였다.



현재 태풍 풍웡 경로는 시속 34㎞/h의 속도로 한반도를 향해 북상하고 있으며, 중심기압 990hPa에 강풍 방경은 250㎞의 소형 태풍으로 축소된 상태다.



내일 태풍 풍웡 영향권 소식에 네티즌들은 " 내일 태풍 풍웡 영향권, 소형 태풍이라더니" " 내일 태풍 풍웡 영향권, 지긋지긋한 비" " 내일 태풍 풍웡 영향권, 필리핀은 이미 물난리..." "16호 내일 태풍 풍웡 영향권, 낮에는 여름 같던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와우스타 노지훈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자기야, 되게 딱딱해졌다" SNL코리아 씨스타 소유 `19금 발언` 폭소
ㆍ히든싱어3 태연 탈락, 팬들 `집단 멘붕` 탈락 원인은?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낙지 소녀` 룸메이트 허영지, 예의 바르고 시원시원한 성격에 `주목`
ㆍ[이슈N] 우리銀 30일 매각 개시‥이번엔 팔리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