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축구연맹 FIFA가 이탈리아 우루과이 경기에 출전한 루이스 수아레스의 `핵이빨 사건`에 대해 조사할 방침으로 전해져 커다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우루과이는 25일(한국시각) 오전 1시 브라질의 에스타디오 다스 두나스에서 열린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 D조 3차전에서 후반 34분 터진 디에고 고딘의 헤딩골에 힘입어 이탈리아를 1-0으로 이기며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그러나 후반 32분 경 수아레스가 이탈리아 수비수 키엘리니를 이빨로 물어 뜯는 일이 발생했지만 심판은 이 광경을 목격하지 못해 아무런 경고조치 없이 넘어갔다.





하지만 수아레스의 이같은 행위는 카메라에 포착됐다.





이에 대해 FIFA 대변인은 경기 직후 골닷컴과의 인터뷰를 통해 "피파는 수아레스가 키엘리니를 물었다는 혐의에 대해 조사를 할 것. 피파 징계위원회에서 이 사항에 대해 논의한다"고 밝혔다.





수아레스의 핵이빨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0년 아약스 시절 상대팀 PSV에인트호벤의 오트만 바칼의 목을 물어뜯었다가 7경기 출전정지 징계를 받은 적이 있다.





또 수아레스는 지난 2012~201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첼시와 리버풀의 34라운드 홈경기에서 상대 수비수인 브라니슬라프 이바노비치의 팔을 깨문 적이 있으며, 잉글랜드축구협회(FA)는 수아레스의 이 같은 비신사적인 행위에 10경기 출전 정지를 내렸다.





수아레스 핵이빨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수아레스 핵이빨, 참으로 가관이다" "수아레스 핵이빨, 엄중한 조치가 필요하다" "수아레스 핵이빨, 도대체 왜 저러는 것이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최자 설리 열애설 다시 수면위로, 분실된 최자 지갑 속에 설리와 함께 찍은 사진이?
ㆍ최자♥설리 지갑속 커플 사진 유출··증거 포착 열애설 인정하나?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최자 설리 열애설 재점화, 최자 지갑 속 다정한 사진 화제
ㆍ해외IB "부동산 규제 완화 영향 제한적"‥가계부채는 경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